겨울 건조한피부관리
- 피부 치료/민감성피부
- 2014. 11. 25. 16:32
날씨가 추워지면서 난방을 하기 시작하는데요. 사무실 난방으로 인해서 피부가 더 건조해져 주름이나 각질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꼼꼼한 세안과 함께 본인의 피부에 맞는 수분크림이나 보습크림을 충분히 발라주어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는 것이 겨울철 피부관리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데요. 지금 부터 겨울 건조한피부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피부건조증은 주로 종아리 부분에 가려움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피부의 각질이 잘 일어나고, 당기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 것이 피부건조증의 초기 증상입니다. 가볍게 생각해 증상을 방치하면, 건선이나 노화,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초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겠죠.
보통 세안을 따뜻한 물로 해준 다음 찬물로 마무리를 하는데요. 너무 뜨거운 물은 피부의 유수분을 빼앗아 가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너무 오래 샤워하는 습관을 고쳐야 하며 목욕 후에는 반드시 보습제를 발라 주어야 합니다.
또한, 겨울 건조한피부관리법으로 핸드크림을 수시로 발라주는 방법이 있는데요. 겨울이 되면 손톱과 큐티클도 건조해 지기 떄문에 손가락 끝까지 핸드크림을 골고루 발라주고, 장갑을 껴주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 난방으로 건조해진 실내를 자주 환기를 해주는 것이 좋지만, 현실적으로 실천하기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책상 주변에 식물을 두는 것인데요. 식물을 두는 것 만으로 실내 습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어 겨울 건조한피부관리에도 좋습니다.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지 않는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계절에 맞는 피부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트러블이나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의도 한의원에서는 각자의 피부타입에 맞는 치료법은 물론 몸안에 쌓인 열을 풀어주고, 피를 맑게 해주는 원인치료로 내부의 불균형을 바로 잡아드립니다. 더 이상 피부로 인해서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내원해서 제대로 된 치료받아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