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성피부관리 여의도한의원
- 피부 치료/민감성피부
- 2015. 11. 10. 17:44
민감성피부관리 여의도한의원
초겨울에 접어들면서 미세먼지와 추위로 인해 피부가 푸석해지고 민감해지는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런 날씨의 변화는 민감성 피부를 가진 분들에겐 버거울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민감성피부관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민감성 피부는 외부의 자극이나 환경변화 등에 다른 정상인보다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는 피부를 말하며 흔히들 화장품을 발랐을 경우 트러블이나 알레르기 반응으로 피부가 쉽게 붉어지는 분들이 여기에 속합니다.
민감성 피부를 가지신 분들은 관리가 힘들어 피부 결이 거칠고 칙칙한 느낌의 피부 톤을 가진 분들이 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화사하고 매끈한 피부를 위해서 피부보습에 신경 쓸 필요가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민감성피부관리를 위해서는 보습단계에서 진정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예를 들어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대표적인 제품인 해바라기 씨 오일을 사용할 경우 보습뿐만 아니라 천연 피부 보호막까지 형성되어 미세먼지와 찬바람으로부터 민감한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보습 이외에도 얼굴에 남아있는 노폐물을 제거해 주기 위한 세안이 중요한데요. 그러나 여의도한의원을 방문하시는 분들 중에서는 피부관리를 위해 꼼꼼한 세안을 하고 있지만 피부가 더 상하는 느낌이 든다는 분들을 종종 만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잘못된 세안 습관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만약 미세먼지나 노폐물과 같은 외부자극에 오랜 시간 노출된 경우라면 민감성피부관리를 위해서 꼼꼼한 세안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그러나 노폐물 제거를 위한 이중 삼중 세안은 오히려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피부에 큰 자극을 줄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민감성피부의 경우 세안을 할 때에는 미리 손을 씻어 손에 남아있는 유해성분을 제거한 뒤 저 자극 제품을 이용해서 충분히 거품을 낸 후 마사지 하듯 꼼꼼하게 피부를 닦아내야 합니다.
저희 한의원에서는 민감성피부관리를 위해서 일시적인 증상완화를 위한 화장품이나 연고제를 사용하는 것 아니라 피부면역력을 강화시켜서 건강한 피부로 만드는 방법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피부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의 제거를 위해 해독요법과 발효유산균을 이용하고 있으며 피부 면역력을 증강시키기 위해서 흥분된 피부를 안정시켜주는 한약과 면역강화 연고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민감성피부관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민감성피부는 꾸준한 관리를 통해 충분히 좋아질 수 있습니다. 만약 이외에도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여의도한의원이 도움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