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한의원 해결!

여의도한의원 해결!

여의도한의원 해결!






요즘 결혼을 기피하는 여성들이 많아지면서 임신과 출산에 대한 관심도 줄어들고 있는 편인데요. 하지만 초혼 연령이 높아질수록 관심을 가져야 하는 것이 바로 임신과 출산입니다. 물론 결혼을 한다고 해서 무조건 아이를 낳아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자 하는 사람들이 더 많기 때문인데요.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여성 불임의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불임이란 쉽게 말해 1년 이상 정상적인 부부 관계를 갖고 있는데도 아이가 생기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여성이 아이를 갖기 위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하는 것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생리에 대한 증상을 잘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규칙적인 생리 기간을 갖고 있는 것이 규칙적인 배란으로 이어져 자연임신에 성공할 확률이 높다고 보고 있는데요. 이 때 29일에서 30일 사이의 생리 기간을 갖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리 시 덩어리가 나오지 않는 것이 중요한데요. 생리 시 덩어리가 나온다는 것은 자궁 내 어혈이 많다는 것을 뜻합니다. 어혈이란 피가 뭉친 것으로 아랫배가 차거나 냉대하증이 있는 여성들에게 주로 나타나는데요.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생리통의 원인이 되는 어혈 즉, 덩어리가 나오지 않는 것이 건강한 몸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굶거나 영양을 제대로 섭취하지 않을 경우에도 불임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더불어 운동을 전혀 안 하거나 짧은 치마와 바지 등을 입는 행동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과적으로 난소와 자궁의 기능이 약화되어 있을 때 불임으로 발전하기 쉽다는 것인데요. 이러한 증상은 단기간 해결할 수 있는 사안이 아니기에 미리 관심을 갖고 꾸준히 노력하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서는 한의학적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데요. 본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최근 고령임신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들을 위해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해 드리고 있습니다. 






먼저 자궁의 어혈을 제거해 기혈흐름을 원활히 하고 수정란이 잘 착상될 수 있도록 하는데요. 더불어 착상 후 안정적으로 태아를 유지하는데 있어서도 자궁의 기능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침을 통해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고 자궁을 비롯하여 몸 전체의 기능을 끌어 올려주도록 하는데요. 이는 보다 균형 잡히고 건강한 몸을 만들어 임신에 적합한 상태로 만드는 것을 뜻합니다.





지금까지 여의도한의원과 불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자궁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알았는데 이를 방치한다면 후에 아이를 갖기가 힘들어질 수 있는데요. 그러므로 미리 관심을 갖고 증상을 완화시키려는 노력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끝으로 불임이 걱정되시거나, 처방을 원하신다면 여의도한의원을 통해 극복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