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난소낭종 원인 기체어혈이

난소낭종 원인 기체어혈이

난소낭종 원인 기체어혈이






평소 몸이 차갑고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다면 다양한 자궁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최근 난소난종에 의해 한의원을 방문하시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여의도 한의원은 환자 개개인의 체질과 난소낭종 원인을 파악해 그에 맞는 한방요법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보는데요


지금부터 이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난소낭종은 난소에 발생하는 낭성 종양으로 흔히 물혹이라고 불립니다. 보통 아무런 증상이 없는 것이 일반적지이만 종양이 클 경우에는 복부 쪽이 아프거나 불편할 수 있는데요. 출혈성 낭종의 경우에는 출혈이 심할 수 있으며 소화불량이나 비만, 부종, 질염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난소낭종 원인을 기체어혈로 보고 있는데요. 이는 스트레스로 인한 감정소모가 심할 경우 기가 울체 되는 것으로 정기가 허약하거나 기혈순환이 원활하기 않을 경우에도 발생합니다. 


또한 낭종은 배란 기능과도 긴밀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기에 임신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데요. 또한 이는 한 번에 치료되는 것이 드물기에 오랜 시간 관심을 기울이고 지켜 보아야 하는 질환이기에 한의학적 도움이 필요합니다.




이에 여의도 한의원은 환자의 체질과 난소낭종 원인을 파악 한 후 그에 따른 처방을 해드리고 있는데요. 먼저 기체어혈을 풀어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게 돌아가도록 합니다.


이어서 부족한 기혈을 보충해 정기를 끌어 올려 주고 몸 속 노폐물을 배출시키도록 하는데요. 무엇보다 난소낭종이 재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자궁과 난소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한방요법을 진행합니다.





지금까지 난소낭종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난소낭종은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경우가 많지만 점차 커져가는 양상으로도 발전할 수 있기에 철저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가임기 여성이라면 더욱 더 관심을 갖고 귀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끝으로 난소낭종이 의심되시거나 한의학적 처방을 원하신다면 여의도한의원으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