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골반염 임신 영향을 줄까?

골반염 임신 영향을 줄까?

골반염 임신 영향을 줄까?





자신이 불임의 가능성이 있는지 없는지를 미리 알 수 있다면 참 좋을 텐데요. 하지만 불임은 항상 예상 밖에 갑자기 찾아오곤 합니다. 그러므로 평소 불임의 원인이 되는 질환들을 잘 알아둘 필요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골반염 임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과연 골반염이 임신에 영향을 주는 것인지 먼저 증상부터 보겠습니다. 




골반염 초기 증상은 아랫배와 골반 부근에 통증이 발생하는 것인데요. 보통은 열과 질 분비물이 증가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 만으로 골반염이다 아니다를 개인이 판별하는 것이 어려운데요. 이는 아주 가벼운 증상으로 그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한의학에서는 골반염의 원인을 면역력 저하로 보고 있는데요. 이렇게 면역력이 저하되면 세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기가 힘들어 지고 따라서 골반에까지 염증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골반염은 초기에 진단을 받고 증상이 호전되면 별 다른 문제가 생기지 않는데요. 하지만 초반에 이를 잡지 못하고 오랫동안 방치하면 자궁의 기능이 떨어져 임신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러므로 평소 질염이나 자궁경부 쪽에 문제가 있었다면 골반염으로까지 발전하는 것을 막는 것이 현명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더불어 건전한 성생활을 유지하고 스트레스 조절을 잘 하는 것이 질환을 예방하는 방법 중 하나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거나 골반염 임신이 걱정되신다면 한방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데요. 본 한의원은 자궁의 면역력을 키우도록 하는데요. 이를 위해 불필요한 어혈을 제거하고 기혈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부족한 기혈을 보충합니다.


또한 자궁뿐만 아니라 몸 전체의 균형을 맞도록 하는데요. 한의학적 처방은 한 가지 증상에만 국한하여 진단하는 것이 아니라 몸 전체의 건강을 회복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골반염 임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질환이든 이를 조기에 발견하고 적극적으로 고치려는 태도가 필요한데요. 아이를 계획하고 있는 가임기 여성이라면 자신의 증상을 세세히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끝으로 골반염 임신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거나, 불임을 예방하고자 하신다면 여의도 한의원으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