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시험관아기 과정 한방으로

시험관아기 과정 한방으로

시험관아기 과정 한방으로 






초혼 연령은 갈수록 높아지고 아이를 갖기 꺼려하는 부부들도 증가하고 있는데요. 반면 임신이 잘 되지 않아 고민인 부부들도 생각보다 많다고 합니다. 이렇게 불임으로 어려움을 겪는 부부들에게 희망을 주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시험관 아기 과정인데요. 오늘 여의도 한의원에서는 시험관아기 과정에 도움을 주는 한방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불임이라는 말보다는 난임이라는 말을 쓰고자 하는데요. 이는 임신이 아예 불가능한 상황이 아니고서는 한방요법과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이를 충분히 극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성에게서 난임이 발생하는 이유는 난소의 기능이 떨어져 있기 때문인데요. 여성은 한 달에 한번씩 성숙된 난자를 배란 헤야 되는데 이 때 건강하지 못하거나 미성숙된 난자가 있을 경우에는 제대로 된 배란이 어려워 지게 됩니다. 이는 후에 생리불순이나 무배란증상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임신의 기본인 규칙적인 배란기를 갖기 어려운 것이 난임발생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임신에 적합하지 못한 자궁환경을 갖고 있을 때에도 난임이 나타나는데요. 여성은 35세를 기준으로 하여 급격한 노화가 진행되는데 이 때 자궁의 경도 또한 딱딱해져 안정적인 착상이 어렵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임신을 유지하지 못해 유산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외에도 극심한 스트레스나 체력 저하 등의 이유로 난임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최근 남성들 사이에서도 난임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는 불규칙적인 생활습관과 과한 음주, 흡연 등이 정자의 생성에 영향을 주기 때문인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남성들이 이를 부끄럽게 여겨 제대로 된 진단을 받는 경우가 드문데요. 


이에 여의도한의원은 부부가 공동으로 난임 문제를 인지하고 함께 해결해 나가는 태도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여의도 한의원은 시험관아기 과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본적으로 난소와 자궁 기능을 끌어 올려 주는 한약을 처방하는데요. 이를 위해 자궁 내 어혈을 제거하며 불필요한 노폐물을 배출시키도록 합니다.이어서 남성에게는 질 좋은 정자를 생성할 수 있도록 신장의 기운을 끌어 올려 주는데요. 


끝으로 남성과 여성 모두 부족한 기혈을 보충해 보다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지금까지 시험관아기 과정에 도움이 되는 한방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와 더불어 평소에 운동을 열심히 하고 균형잡힌 영양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난임 극복에 도움이 되는데요. 만약 시험관아기 과정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여의도 한의원의 처방으로 한결 수월하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