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영등포한의원 장해독 이렇게

영등포한의원 장해독 이렇게

영등포한의원 장해독 이렇게





안녕하세요 영등포한의원, 여의도한의원입니다.


만성적인 장 질환은 대부분 잘못되어 있는 식생활과 배변습관, 음주와 운동부족 등이 원인이 되고 있지만 습관적으로 굳어진 것이어서 본인은 정작 어디에서 부터 문제가 시작된건지 모르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장내 유해균 증가로 인해 복부에 가스가 많이 찰 경우 간의 해독작용을 방해해 여드름이나 알러지 피부와 각종 성인병, 여러 가지 염증성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장 기능이 원활하지 못하여 생기는 질환의 종류로는 과민성 대장증후군 및 변비와 복부 팽만감, 만성설사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이 있을 경우 하루 종일 배가 불편하여 기분이 매우 좋지 않으며 몸이 찌뿌듯해 일에 의욕이 생기지도 않습니다. 


변비는 한의학적으로 대장열이라 일컫는데, 가늘게 나오는 경우 변이나 2~3일에 한 번씩 규칙적일 경우 단순하게 배변장애까지 변비라고 착각하여 변비치료제를 사용, 강제 배변시키려고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남용된 변비약이 장 신경을 무디게 만들고 약물에 대한 의존성을 높여 오히려 습관적으로 변비환자가 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여성들은 배변을 참는 습관이 많아 배변 리듬에 있어 혼란이 오기가 쉽습니다. 참지 말고 그때 그때 자연스럽게 해결하려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변비환자 만큼이나 만성설사 환자도 많은데요. 정상적으로 수분에 대한 흡수기능이 저하가 된 것으로 대장한이라고도 합니다. 







차가운 음료수나 몸 혹은 복부가 차가운 환경에 노출된 경우에 체질적인 원인 등에 의하여 발병하게 됩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변비와 설사가 반복적으로 일어나게 되며 항상 아랫배가 무거운 느낌이 듭니다. 정신적인 긴장이 심해질 경우나 음주를 한 후 더욱 나빠지게 되어 몸 속에 있는 나쁜 노폐물들을 밖으로 배출시켜 독소의 원인을 제거해주는 것이 바로 장해독 요법인 것입니다. 







영등포한의원의 한의학적인 장해독은 찜질과 침, 한방약액에 의한 관장과 장의 안정화를 위한 뜸, 온장요법 및 한방유산균의 복용 등 순서로 진행되게 됩니다. 


숙변 및 유해가스 제거는 물론이고 장내의 안정적인 세균의 분포에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대장의 기능과 운동성을 개선시키는데 굉장히 효과적이며, 혈액을 맑게 만들어 장 건강 외에도 당뇨와 고지혈증, 만성질환의 보조적인 치료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이상 영등포한의원과 함께 장해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았는데요. 장이 나빠질 경우 노폐물이 부패되어 생기는 가스로 인해 입냄새가 심해지고 면역력이 떨어져서 다른 병에도 쉽게 걸릴 수 있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노폐물이 장 속에 쌓여지다 보니 이른바 똥배도 두드러지는 것입니다. 이에 영등포한의원의 정확한 진단을 통한 대처가 가장 필수적일 것입니다. 


이상 영등포한의원, 여의도한의원이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