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성인 여드름, 도대체 왜 나는걸까

성인 여드름, 도대체 왜 나는걸까



성인여드름, 도대체 왜 나는걸까



통과의례처럼 여드름은 사춘기에 주로 나기 시작합니다.
사춘기의 가벼운 여드름은 일시적인 현상으로 간주되기도 하지만
증세가 심한 경우 영구적으로 여드름 흉터를 남길 수 있으므로 적절한 조기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20대 이후 30~40대의 성인에게 도대체 왜 여드름이 나타나는 것일까요?

여드름은 과도한 피지 생성, 모공의 폐쇄발생합니다.
그러나 성인 여성에게 나타나는 여드름은 성격이 좀 다릅니다.
화장, 생리와 임신 등에 의해 피지 배출이 잘 되지 않거나
스트레스, 수면 부족 등으로 부신피질호르몬이 증가하면서
피지선을 자극하여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피로, 햇빛, 계절적인 원인, 여드름 쥐어짜기, 산업용 기름과 화학물질,
음식물-요오드, 약품, 생리주기, 임신, 황체호르몬이 함유된 먹는 피임약 등도
여드름이 발생하는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때문에 20대 이상 여성들의 여드름 발생은 사전에 예방해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평소에 충분한 수면취하고 술을 피하며,
세안은 하루에 2~3회 정도 피지가 잘 빠지도록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합니다.
피지 배출이 잘되도록 일주일에 한번 정도 각질제거를 해 줍니다.


화장을 할 때에는 파우더나 모공을 막는 유분화장을 피하여 피지 배출이 잘되도록 해줘야 합니다.
가급적 기초제품 정도만 사용토록하고 여드름전용화장품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색소 침착을 피하기 위해 반드시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합니다.
충분한 양의 물 마십니다.
기름진 음식 보다는 자극이 덜하고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