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 피부가 안좋기 때문이 아니다?? -여의도한의원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 피부가 안좋기 때문이 아니다?? -여의도한의원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 피부가 안좋기 때문이 아니다?? -여의도한의원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이 생기면 피부가 안좋아서 그런것이라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화장품이 안맞아서, 혹은 물이 안맞아서, 혹은 더러운 손으로 얼굴을 만져서 등등 여드름이 난 원인을 되짚어보지만
사실 생각해보면 매일같이 쓰는 화장품과 물인데 새삼스럽게 이제와서 여드름이 날 이유가 없는데다
가급적 손이 더러울때는 얼굴에 손대지 않기때문에 여드름이 날 이유가 없는데 말이죠.

물론 여행을 갔거나, 처음 받아본 샘플을 사용했거나 하는 등의 사항이 아니라면
보통과 다를것이 없는 상태에서 내 얼굴에 난 뾰루지와 여드름은 그 원인을 알 수 없어 굉장히 답답하고 짜증이 납니다.




화장품으로 가려놓으면 저녁때쯤 더 악화되거나 흉터가 남기 쉬우며, 흉터가 남는다면 흉터자국이 생각보다 오래가기때문에
손을 대기도 참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이럴때는 피부때문이 아니라 여드름이 날만한 다른 요인이 있는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예를 들자면 전날 과음을 했을때 얼굴에 트러블이 생기지는 않았는지, 아니면 오랫동안 변비로 고생하고 있어서 변비로 인해 피부가 전체적으로 어둡고 칙칙해져서 트러블이 잘 생기는건 아닌지, 혹은 잠을 못자 피곤해서 그렇거나 단 음식을 너무 많이 먹어서 위에 부담이 갔기 때문은 아닌지 등등, 성장기에 호르몬의 영향으로 생기는 여드름과는 다른 성인 여드름의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그런 원인을 모른채 피부의 겉면에 계속해서 화장품과 연고를 바르는것은 일시적인 처방밖에 되지 않아요.

사람의 몸은 유기적으로 밀접하게 연결된 관계이기 때문에, 몸이 안좋다는 사실이 피부로 드러날 수도 있답니다.
변비로 인한것은 장이 안좋기 때문이며 몸 안에 가스가 차고 이것을 밖으로 배출시키지 못하고 계속 쌓아두기때문에 피부에 트러블이 생길 수 있고 위에 열이 많을 경우에도 볼쪽에 여드름과 뾰루지가 쉽게 나곤 합니다.




이런 여드름을 근본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내부의 장기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을 해보는것도 중요합니다.
한의원에서는 사람의 체질을 파악하고 몸안에 기의 흐름을 파악하여 어느 부위로 열이 몰려있고 어느부위가 냉한지 등을 파악할 수 있어서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내부 장기의 문제를 치료할 수 있는 처방을 합니다.

더이상 피부 겉부분에 처방하는 일시적인 효과 말고, 내부적으로 문제를 해결하여 재발하지 않도록 신경써보는것은 어떨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