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한의원 안구건조증 관리하는 방법은?

여의도한의원 안구건조증 관리하는 방법은?

여의도한의원 안구건조증 관리하는 방법은?

 


겨울철에 실내에서 난방기구를 많이 사용하다보니 안구건조증 환경에 노출되기 쉬운데요. 스마트폰이나 TV, 컴퓨터 모니터를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하거나 지속적으로 보는 직업을 가진 경우에는 눈물 증발 증가와 눈 깜박임 횟수 감소에 의하여 안구건조증이 유발될 가능성이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안구건조증이 있으면 눈이 뻑뻑하고 쉽게 피로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안구건조증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의원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눈에서 나오는 눈물은 눈의 표면을 광학적으로 일정하게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일정하게 빛을 투과시며 눈물 부족, 눈물층의 균형이 깨지게되면, 안구표면이 건조해지기 때문에 제 기능을 할 수 없습니다.

 

이로 인하여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것 인데요. 스트레스가 지속적으로 계속된다면, 눈의 자율신경 균형이 무너지기 때문에 안구건조증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먼저, 안구건조증을 관리하려면 컴퓨터 모니터의 위치는 눈높이보다 약간 낮은 것이 좋은데요. 오랜 시간 동안 집중을 해서 눈을 사용해야한다면 1시간에 10분정도는 휴식시간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먼 곳을 바라보거나 눈이 노출되는 면적을 줄이는 것이 좋으며, 가습기를 사용하여 적절한 습도를 유지시켜주는 것도 안구건조증을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볼 수 있는 컴퓨터, 스마트폰, TV 사용 시간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가까이에서 볼 수 밖에 없는 직업을 가지고 있어 어쩔 수 없이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해야 할 때에 눈이 피로하거나 시리다면 눈을 자주 깜빡여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안구건조증 관리로 시금치, 브로콜리, 케일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인데요. 안구건조증이 있다면 자주 섭취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한의원과 함께 안구건조증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인공눈물을 넣는 것만으로는 안구건조증 치료가 되지 않습니다. 안구건조증은 근본적으로 안구주변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눈에 필요한 영양 공급을 해서 눈물 분비가 원활하게 이루어지게 해야하는데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침, 뜸, 약침 치료를 통해 눈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안구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근본적인 치료를 하고있습니다. 눈은 우리에게 정말 중요한데요. 안구건조증으로 인하여 고통을 호소하고 계신다면,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증상에 맞는 치료를 통해 회복하시기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