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가을철 변비, 음식만 잘먹어도 해결

가을철 변비, 음식만 잘먹어도 해결

가을철 변비, 음식만 잘먹어도 해결


김밥이나 밥 반찬으로 쓰이던 우엉이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식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우엉의 뛰어난 효능이 알려지면서 우엉차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숙변제거와 변비 개선이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변비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을철에는 식욕은 왕성해 지는 반면 추위로 인해 활동량은 줄고, 대기까지 건조해져 가을철이 되면 우리 신체 내부도 건조해지는데요. 이렇게 건조한 날씨에는 물의 섭취가 적어지는 등으로 인해 변비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변비는 변비는 배변 시 무리한 힘이 필요하거나 대변이 과도하게 딱딱하게 굳은 경우를 말하는데요. 화장실을 다녀온 후에도 아직 다 해결되지 않은 기분이 들고, 항문이나 직장의 폐쇄감이 있는 경우나 일주일에 화장실에서 배변하는 횟수가 3회 미만일 경우 변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히 가을철에는 신체의 수분량도 부족해지고, 인체의 정상적인 체액과 수분 또한 부족해지기 쉬워서 소화를 돕는 장액도 부족해 지기 때문에 변비에 쉽게 걸릴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변비가 없으셨던 분도 가을이 되면 배변이 힘겨운 분들이 있는데요.

 

한 조사에 따르면 변비환자를 월별로 따져 보았을 때 9월과 10월에 변비환자가 늘어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었는데요. 변비가 있으시다면 적절한 수분과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을철 변비에 시달리고 계신다면 곡류와 채소의 섭취량을 늘리시는 것도 좋은데요. 장운동을 촉진시키고 수분도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배, 사과 등 과일류와 꾸준한 물 섭취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의도 한의원에서는 변비의 원인을 파악해 치료에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현재 나타내는 변비 증상이 장에 열이 많아 대변이 딱딱해진 변비인지, 대변은 딱딱하지 않으면서 며칠씩 배변을 못하는 장 무력증인지를 구분하여 치료하고 있습니다. 변비로 고생하고 계신다면 여의도한의원에서 치료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