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변비탈출 할 수 있는 음식

변비탈출 할 수 있는 음식

변비탈출 할 수 있는 음식

 

식욕이 왕성해지는 가을 변비를 겪고 있으신 분이라면 많아지는 식사량에도 불구하고 화장실을 마음껏 가지 못해 불쾌한 상태로 지내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말 못 할 고민인 변비로 고생하고 계시분들을 위해 변비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 여자 연예인의 SNS에서는 변비탈충에 대한 의지를 내비치며, 셀카와 함께 복부 마사지 사진을 올려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변비는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나는데요.

 

 

 


변의 양이 적거나 너무 딱딱하거나 횟수가 적을 때 등 불만족스러운 배변 상태를 변비라고 하는데요. 주요 증상은 1주일에 3회 미만의 배변 횟수, 배변 시 지나치게 힘이 들어가거나 변이 매우 단단한 경우, 배변 후에도 변이 남아 있는 느낌, 복부 팽만감과 복통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이런 변비는 스트레스 등으로도 나타나지만 식습관으로 개선을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은데요. 변비탈출에 도움을 줄 음식으로는 곡류, 채소류, 과일류, 유제품, 수분섭취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곡류와 채소류
거친 잡곡과 뿌리 채소 등에 들어 있는 불용성 섬유소는 수분 보유 능력이 뛰어나서 대변의 무게를 증가시키며 장 운동을 촉진하고 장 통과시간을 단축시킵니다.

곡류 = 보리, 수수, 팥, 조, 현미, 옥수수, 귀리 밤, 옥수수 등
채소류 = 배추, 양배추, 무청, 도라지, 깻잎, 우엉, 각종 나물 등
해조류 = 미역, 미역줄기, 김, 다시마, 파래 등

 

과일류
과일, 오트밀 등에 함유된 수용성 섬유소는 결장 박테리아에 의해 발효되어 대변 중의 미생물 무게를 증가시킵니다.

과일류 = 배, 수박, 사과, 참외, 키위, 귤, 오렌지 등

 

수분
충분하게 수분을 섭취하면 배변하기 쉬운 부드러운 변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하루에 1.5~2L의 수분을 섭취하도록 권장합니다.

수분 = 물, 주스, 따뜻한 차 등

 

유제품 및 두류
우유 및 발효 유제품과 두류가 변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제품 = 우유, 두유, 요거트, 아이스크림 등
두류 = 콩, 두부, 비지, 청국장, 팥, 대두, 완두콩, 강낭콩 등

 

 


변비탈출에는 매일 일정한 시간에 규칙적으로 식사하고, 과일과 채소는 껍질째 섭취하며, 적어도 하루에 1.5~2L의 수분을 섭취하고, 특히 아침에 일어나서 차가운 물을 마셔 장 운동에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알아본 변비는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변비로 인해 고생하고 계신분이라면 여의도한의원에서 원인을 치료하여 변비탈출 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