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피부건선증상 겨울철 더욱 심해

피부건선증상 겨울철 더욱 심해

피부건선증상 겨울철 더욱 심해



지속적으로 피부가 가렵거나 트는 현상이 자주 생기는 사람이 있습니다. 환경적으로 더욱 건조해지는 겨울철에는 그 증상이 더욱 자주 나타나거나 심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특히 작은 부위부터 시작된 발진이 점점 커지면서 괴롭히는 피부건선증상이 대표적입니다.

 

이 증상은 많이 가렵지는 않지만 눈으로 보이는 곳에 자주 발생하는데요. 팔꿈치나 무릎, 엉덩이와 손발, 두피 등에 자주 생깁니다. 증상이 나타나면 계속 반복될 수 있기 때문에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겨울철은 혈관의 수축이 심할 수 있고 난방이 된 실내는 매우 건조한 상태기 때문에 피부가 쉽게 건조해 지는데요. 피부건선증상을 더욱 잘 드러나게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원인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밝혀져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대체적으로 면역력이 떨어지는 증상으로 보기도 하는데요. 겨울철이 건조하기도 하지만 환절기라 면역력이 쉽게 떨어지기 때문에 건선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도 늘어난다고 보고 있습니다. 환경적인 부분의 조절도 중요하지만 몸 자체의 면역력에 신경 써야 합니다.



 

피부건선증상은 만성질환이기 때문에 회복이 쉽지 않고 반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체질적인 개선으로 면역력을 끌어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절기에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게 건강관리를 잘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질에 맞는 보약처방도 면역력을 올리는 방법입니다.

 

햇빛이 많이 없는 겨울철 특히 외출이 잦지 않아 대부분의 시간을 실내에서 보내는데요. 햇빛을 적당이 자주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스트레스의 경우 만병의 근원이 될 수 있으니만큼 많이 받지 않고 풀어줄 수 있으면 그렇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의도한의원은 해독요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피부질환을 몸의 균형을 맞추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방법으로 사용합니다. 임시처방 정도의 방법으로는 만성질환은 계속해서 일어나기 때문인데요. 스스로 운동을 하거나 식이요법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피부에서 나타나는 증상은 겉으로 드러나는 경우 스트레스가 더욱 심할 수 있습니다. 두피의 비듬이나 팔꿈치 등이 보여지면서 수치심을 느낄 수도 있는데요. 더러운 것이 아니라 질환의 증상이라고 생각하고 스트레스를 최대한 받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몸에 직접적인 수분을 공급하는 방법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지만 근본적인 회복을 위해 도움을 받으시려면 내원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선증상은 점차적으로 번져나가기 때문에 되도록 초기에 내원해서 빠른 회복을 받고 일상으로 돌아가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