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건선이 생기는 이유 이것

건선이 생기는 이유 이것

건선이 생기는 이유 이것





환절기인 봄에는 미세먼지와 황사 그리고 꽃가루먼지로 인해 피부에 자극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피부 질환이 없는 사람들에게서도 간혹 알러지가 발생하곤 하는데, 특정 피부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더욱 그러할 텐데요. 





특히 건선과 같이 만성 질환을 가진 경우라면 이야기가 다릅니다. 건선의 경우 만성 염증성 피부 질환으로 악화와 호전이 번복되는 고통스런 피부 질환 중 하나인데요. 봄철에 더욱 심한 건선이 생기는 이유가 무엇인지 오늘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건선이 생기는 이유를 알아보기에 앞서 건선이란 무엇일까요? 건선은 경계가 분명한 은백색의 인설로 덮여 있는 홍반성 피부 병변이 특징인 질환입니다. 


이는 주로 팔꿈치나 무릎, 두피, 엉덩이 등 자극이 심한 부위에 발생하게 되며 작은 구진에서부터 판상이나 박탈성 건선, 건선 관절염, 농포성 등 각종 임상 양상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특히 건선은 때때로 호전되는 경우도 있지만, 다시금 악화되는 특징을 보이지도 하는 만성 염증성 피부 질환 중 하나입니다. 


건선은 아토피와 마찬가지로 고통을 안겨주는 피부 질환 중 하나로서 많은 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질환 중 하나인데요. 이 건선이 생기는 이유는 특별한 원인이 밝혀진 바 없지만, 면역체계의 이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에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건선이 생기는 이유인 면역체계의 이상을 바로 잡기 위한 한방처방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유전적인 원인도 있지만, 최근에는 면역체계의 이상으로 인해 건선이 생기는 분들이 더욱 많습니다. 


건선이 생기는 이유인 면역체계의 이상에 대해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침이나 한약 처방 등 증상 및 개인 체질에 맞는 맞춤형 한방처방으로 가려움이나 건조함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건선이 생기는 이유는 특별한 원인을 알아내기 어려워 더욱 답답함과 고통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하여 포기하지 마시고,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셔서 피부 건선 증상 완화에 도움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피부 질환은 방치하는 즉시 더욱 병이 커질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