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두피건선증상 해결 방법은?

두피건선증상 해결 방법은?


두피건선증상 해결 방법은?






얼마 전에 첫눈이 내렸습니다. 겨울의 상징이라고 볼 수 있는 새하얀 눈은 사람들을 감성적으로 만드는데요. 첫눈이 오는 날은 춥더라도 눈을 맞고 걷는 사람도 많습니다. 하지만 겨울철에는 하늘에서만 눈이 오는 것이 아닙니다.

 

검은 정장 양복을 차려 입고 멋지게 걸어가는 사람을 봤을 때 단정하고 깔끔해 보입니다. 하지만 그 어깨에 소복히 눈이 와있다면 어떨까요? 지저분하고 눈살 찌푸려지기도 하는데요. 겨울철 같이 건조하고 추운 날씨에 자주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어깨에 쌓인 이 눈은 두피의 각질인데요. 두피건선증상으로 인해 각질이 떨어져 나가 먼지처럼 머리에 붙거나 옷에 쌓이게 됩니다. 미관상으로 안 좋게 보이고 더러워 보이기도 하는데요. 씻지 않아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환경이나 평소 습관 때문에 일어날 수 있습니다.

 

두피건선증상이 생기면 더럽다는 생각에 머리를 자주 감거나 만지게 되는데요. 이런 행동이 증상을 더욱 심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따뜻한 물로 자주 씻거나 제대로 말리지 않게 될 경우 수분이 오히려 뺏기는 현상 때문에 두피가 더욱 건조해져서 심화될 수가 있으니 자주 씻는 것을 삼가 하고 한번 씻을 때 제대로 씻고 수분 보충을 잘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곳에 건선이 일어나는데 특히 여름철보다 겨울철에 더욱 자주 일어나는 이유는 건조하고 추운 날씨 때문입니다. 겨울철에는 난방기기를 많이 가동시키고 환기를 시키지 않기 때문에 건조함이 극대화 되는데요. 공기 중의 수분을 공급해주는 가습기를 가동하거나 환기를 주기적으로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음주나 식습관 또한 증상을 악화시키는데요. 두피건선증상이 생겼을 때 음주를 하면 피로감 때문에 회복이 더디어 지고 자극적인 음식 또한 삼가 해야 합니다. 스트레스도 만병의 근원이기 때문에 최대한 해소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를 감을 때에는 자극적인 방법보다는 부드럽게 감고 너무 뜨거운 물이 아닌 적당한 온도의 물로 감는 것이 좋습니다. 말릴 때도 시간이 들더라도 미지근한 온도로 드라이를 해서 충분히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자극을 받으면 각질이 더욱 잘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두피건선증상도 다른 건선증상과 마찬가지로 초기에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조한 피부 상태로 내버려 두면 퍼져나갈 가능성도 높고 회복이 어려운 상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직접 할 수 있는 환경적인 요법과 식습관, 피로회복 등을 지속적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쉽게 증상 회복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고 그 증상의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일상적인 변화로는 쉽게 회복되지 않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겨울철이라고 너무 문을 꼭 닫고 있지 말고 가벼운 운동과 함께 스트레스를 회복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활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저분해 보이지만 관심을 기울이지 않은 증상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관심을 기울인다면 금방 회복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