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피부한의원 민감성피부
- 피부 치료/민감성피부
- 2017. 12. 29. 19:21
여의도피부한의원 민감성피부
겨울은 기온이 낮고 매우 건조한 계절입니다. 그로 인해 민감성피부뿐만 아니라 지성피부를 가진 사람도 건조한 날씨로 인한 피부손상에 대한 걱정은 높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여의도피부한의원과 함께 겨울철 많이 발생하는 민감성피부와 그를 바로 잡아주는 생활습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은 따뜻한 실내 난방으로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게 됩니다. 얼굴에 수분을 채워주고, 가습기를 항상 곁에 두어도 쉽사리 고민이 해결되지 않는데요. 건조한 공간은 피부 속 수분부족을 야기시키고 이러한 건조함이 오래될수록 피부 노폐물 축적 및 당김 현상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민감성피부는 남자보다는 여자에게 많이 나타나며, 연령층은 20~50대까지 다양합니다. 피부의 자연 면역력이 약화되고 정상세균 층이 부족하면서 민감한 상태가 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무분별한 화장품 사용,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등의 환경적인 요인으로 여의도피부한의원에 내원하는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냥 민감하다고 해서 모두 민감성피부라고 할 수 없는데요. 아래와 같은 사항이 해당된다면 민감성피부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저희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해독요법, 피부면역강화 연고제, 피부 면역을 증가하고 피부를 안정시키는 한방요법으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ü 이유 없이 피부가 가렵고 따끔거리는 경우
ü 뾰루지가 잘 발생하는 경우
ü 세안 후 피부가 심하게 당기는 경우
ü 화장품을 새로 바꾸면 트러블이 잘 생기는 경우
ü 각질이 잘 발생하는 경우
ü 햇빛에 노출되었을 때 화끈거리고 붉어지는 경우
겨울철 실외와 실내 온도차이가 클수록 피부는 자극을 크게 받게 되고, 각질을 형성하게 됩니다. 이 각질은 모공을 막아 노폐물배출을 어렵게 만들기 때문에 다양한 민감성피부 트러블이 나타나는데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실내를 적정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피부 트러블이 아니고 지루성피부염, 아토피, 습진 등의 경우에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피부질환은 밤에 심한 가려움을 동반되는데 자주 긁게 되면 자극으로 인해 피부 손상이 됨으로 저희 여의도피부한의원에 방문하셔서 원인을 파악하고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소중한 피부를 지키기 위해서는 생활습관도 중요합니다. 적정습도는 40~50% 유지하고 수시로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세안을 할 경우 피부 방어막이 손상되면서 피부 건조를 악화시키기 때문에 최대한 살살 할 필요가 있으며, 피부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을 습관화 해야 합니다.
이상 여의도피부한의원과 함께 민감성피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앞서 말씀 드렸듯이 피부는 근본적인 원일을 찾고 바로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민감한 피부로 고민하고 있으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저희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