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환절기 민감한 피부 면역력을 확인해 대처하기

환절기 민감한 피부 면역력을 확인해 대처하기

환절기 민감한 피부 면역력을 확인해 대처하기



낮과 밤의 기온 차가 급격히 많이 나는 시기가 되었어요. 이렇게 일교차가 크게 나타나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던 장벽이 무너지고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기 시작하면서 환절기 민감한 피부로 인해 고생을 하는 분이 많아지게 되는데요. 


건조해진 날씨로 수분을 빼앗겨 피부 속까지 당기는 건조함이,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자극을 받아 스트레스가 심해지면서 트러블이 생기는 피부는 홈케어만으로 관리를 하기 어려운 것도 사실이에요.





어떤 경우가 나타날 수 있는지 환절기 민감한 피부와 관련해 예시를 들어 살펴볼게요. 선선한 바람이 불어 좋은 가을이지만 일교차가 심해지는 이맘때가 되면 꼭 여드름과 가려움을 고생을 하는 직장인 김씨였어요. 


환절기 민감한 피부로 인해 수분 크림을 열심히 발라주기도 하고 트러블 진정 케어를 해주는 등 노력을 해주기도 했지만 쉽게 가라앉지 않아 고민이 많은 김씨였는데요.





일교차가 큰 시기가 지나면 다시금 진정이 되기도 했기에 이 시기만 잘 지나면 될 것이라는 생각으로 나름 집에서 열심히 관리를 해주기도 했으나 최근 들어 점점 가려움이 심해지면서 피부가 오돌토돌하게 나오는 모공각화증이 생기기도 했는데요.


뿐만 아니라 염증을 동반한 트러블로 인해 관리가 어려워지면서 환절기 민감한 피부 고민으로 도움을 받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일교차가 커지면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 등의 질환에 잘 걸린다고 하는데요. 피부 역시 마찬가지예요. 


큰 일교차로 인해 피부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여드름 등의 질환이 발생하기 쉬운데요. 일시적인 증세로 생각을 하기도 하지만 환절기 민감한 피부가 반복이 된다면 면역력을 바로 잡을 수 있도록 해야 해요. 





떨어진 신체 면역을 개선하는 것과 동시에 인스턴트 식품이나 알코올 같은 자극적인 음식 섭취는 피하고 충분한 수면으로 안정을 취해주는 것이 좋아요. 


환절기 민감한 피부 개선은 단순히 피부만의 문제로 보기보다는 전반적인 건강 상태까지 고려해 체질을 바탕으로 치료를 받아 개인에게 잘 맞는 체계적인 관리를 받는 것이 좋을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래요.







생활적인 부분에서 수분을 잘 섭취하는 등의 노력뿐만 아니라 신체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거나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한다면 어느 정도 예방도 가능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시고 다만 피부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도움을 받아 대처하는 것도 고려해볼 필요가 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