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성질환한의원 산후탈모증상은?

여성질환한의원 산후탈모증상은?

여성질환한의원 산후탈모증상은?




요즘 탈모증상으로 스트레스 받는 여성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출산 후 급격한 호르몬변화로 인해 산후탈모증상까지 나타나는 산모들이 있는데요. 산후풍 같은 후유증도 중요하지만 탈모 역시 제때 관리하지 못하면 증상을 개선시키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여성질환한의원인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산후탈모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산후탈모증상의 원인은?


임신 기간 중에는 호르몬 분비가 왕성하여 머리 숱이 많아지지만 출산 후에는 호르몬 분비가 정상화되면서 그 동안 빠지지 못했던 머리가 한꺼번에 빠지는 것은 종종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하지만 이미 출산으로 인해 기력이 많이 쇠한 여성의 몸이 모발에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하지 못할 경우, 이로 인해 모발이 가늘고 약해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 현상을 방치하게 되면 탈모로까지 진행될 수 있습니다. 







탈모의 종류와 특징은?


탈모는 크게 원형탈모와 정수리 탈모로 구분이 가능한데요. 원형탈모는 스트레스나 피로로 인해 원을 형성하는 탈모를 말하며 정수리 탈모는 다이어트나 편식으로 인해 정수리 부근의 머리가 빠지는 것을 말합니다. 특히 정수리 탈모의 경우 여성의 인상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어 더욱 더 주의를 기울어야 할 것 같습니다.







여성질환한의원에서 어떻게 개선시킬까?


여성질환한의원에서는 산후탈모증상을 개선시키기 위해 출산 후 허약해진 기와 혈을 보충해주는 한방요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산으로 인한 호르몬 및 내부 체계의 변화를 적응 하지 못해 발생하는 탈모이기 때문에 신체기력 강화에 초점을 맞추는 것인데요.




 




또한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어혈을 풀어주고 면역력을 올려 줄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염증억제와 재생효과가 있는 한방 주사액을 직접 두피에 주입하는 약침요법과, 머리 순환에 관련된 경혈을 자극시켜 주는 부항도 환자분의 증상에 따라 병행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경미한 증상이더라도 이를 방치하지 않고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산후탈모와 관련한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여성질환한의원인 여의도한의원을 내원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