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갱년기여성탈모 도와줘요

갱년기여성탈모 도와줘요

갱년기여성탈모 도와줘요





탈모라고 하면 주로 남성탈모를 떠올리게 되지만 최근에는 스트레스나 환경변화 등을 이유로 여성탈모인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나 갱년기에 들어선 여성의 경우 갱년기여성탈모를 주의할 필요가 있는데요.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갱년기여성탈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로 인해 고민중인 여성분들 중에는 사르마 주위에 숱이 줄어드는 빈모나 갱년기 탈모 증상을 보이시는 분들이 많은 편입니다.


이러한 탈모가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할 수 있지만 두피열로 인하여 갱년기여성탈모가 발생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두피열이란 현대인이 자주 겪게 되는 스트레스나 과로, 수면부족, 과식 및 폭식 등의 부정적인 생활 습관으로 인하여 인체의 전반적인 자율신경계 및 면역계 그리고 호르몬계의 균형이 깨지며 발생하는 체열이 상체와 두피로 전달되면서 열이 쏠리는 증상을 뜻합니다.


이러한 두피열의 경우 갑작스러운 호르몬 변화가 나타나는 갱년기 여성의 경우 심하게 발생할수 있으며 그로 인하여 갱년기여성탈모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따라서 여의도 한의원에서는 두피열을 내리는 것이 탈모증상이 멈추고 발모를 도울 수 있는 시작점이 된다고 보고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두피열은 주로 장부에서부터 열이 올라오기 때문에 장부에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머리로 전달되는 두피열의 양을 어느정도 잡을 수 있는데요.


또한 이러한 장부의 문제를 바로잡게 되면 탈모원인인 두피열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두피에서 발생하는 과도한 유분과 각질, 염증 등의 다양한 두피질환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이밖에도 수족냉증, 하복냉증, 만성피로, 두통, 구취, 비염, 안구건조, 과민성대장의 증상 해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장부의 기능회복과 두피열을 내리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러 한방요법들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특히나 태반주사요법을 사용하게 되면 갱년기에 불안해진 여성호르몬 분비를 안정적으로 만들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호르몬 이상으로 인해 생긴 갱년기여성탈모에 도움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갱년기여성탈모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탈모에 대해서 자신과는 상관 없는 일이라고 생각하곤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여성탈모 또한 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결코 방심해선 안 되는데요.


만약 이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여의도한의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