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 대처법 한의원에서

교통사고 대처법 한의원에서

교통사고 대처법 한의원에서




흔히들 교통사고 대처법에 대한 질문을 하게 되면 사고로 인해 발생한 차량의 피해나 자동차 보험을 생각합니다. 


사고로 인하여 파손된 차량은 언제든지 수리가 가능하지만 이때 발생된 신체적인 손상은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후유증이 되어 장시간 고통 받을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교통사고 발생시 자신의 신체에 대한 대처가 중요합니다.


오늘은 교통사고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 시 발생하는 후유증에 대한 교통사고 대처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이란 교통사고를 당한 후에 발생된 증상들을 방치하거나 완치되지 않은 상태에서 치료를 중단한 경우에 주로 발생되는 증상들을 말하며 사고 후 오랜 시간이 흐른 뒤 다양한 신체부위에서 통증이나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이처럼 교통사고를 당한 환자들이 교통사고 대처법에 따라 치료를 받지 않고 방치하는 주된 이유는 대부분의 교통사고가 경미한 수준의 접촉사고인 것이 원인 일수 있습니다.


가벼운 접촉사고는 경찰의 신고 없이 운전자간 합의를 보거나 보험처리를 하는 경향이 있고 심각한 외상이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사고 후 발생한 통증을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가 많을 수 있는데요.





하지만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의 경중과는 관계 없이 경미한 추돌사고로도 충분히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사고 이후 몸에 이상이 발생하진 않았는지 주의하여야 합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주요증상으로는 X-Ray나 MRI상 이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통증에 시달리게 되거나 무기력감이 느껴질 수 있으며 사고로 인한 심리적인 충격으로 불안감이 지속적으로 느껴져 만성 피로 혹은 우울감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또한 대표적인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으로는 목과 어깨, 허리 통증과 함께 동반되는 저림 증상이 가장 대표적이며, 사고 발생시 머리로 큰 충격이 전달되면 그로 인한 두통이나 기억상실, 턱 관절 장애 등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이러한 교통사고후유증의 원인을 사고 당시에 받은 물리적인 충격으로 인해 발생된 어혈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어혈이란 죽은 피가 뭉쳐 만들어진 덩어리로 체내를 떠다니면서 기혈 순환을 방해하는 작용을 해 신체 각 부위에서 통증과 질환을 유발하게 만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어혈을 제거하기 위해서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기혈 순한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어깨와 목 주변 등 사고로 인해 경직된 부위 뜸 치료를 활용해 이완시키고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몸 안에 산재해 있는 어혈의 배출을 돕기 위해 어혈을 녹이는 작용을 하는 한방을 처방하고 증상에 따라 면역력 강화를 위해 부항치료와 약침 치료가 이용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교통사고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사고 당시에 부주의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고 이후에 겉으로 드러나는 외상이 없더라도 한동안은 몸에 이상은 없는지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교통사고 후유증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나 교통사고한의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