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어지러움증 대처 뇌진탕증후군

어지러움증 대처 뇌진탕증후군

어지러움증 대처 뇌진탕증후군




교통사고와 같이 강한 충격이 몸에 전달되게 되면 그로 인하여 뇌가 흔들리면서 어지러움증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러한 어지러움증의 대부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안정을 되찾으며 사라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러나 사고 이후 지속적으로 이유 없는 어지러움증이 발생한다면 뇌진탕증후군을 의심해보고 어지러움증 대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뇌진탕증후군으로 인해 발생하는 어지러움증 대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하여 발생되는 후유증들은 교통사고 시점이나 경중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강한 충격에도 별다른 통증이나 증상을 호소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작은 충격이 원인이 되어 심각한 통증을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대부분의 경우 심각한 외상이 극심한 통증의 원인이 되지만 외상이 없는 경우에도 뇌진탕증후군과 같은 후유증이 심각하게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눈에 보이는 큰 외상 없이 나타날 수 있는 교통사고후유증은 중 가장 많이 나타나는 것은 관절에서 발생하는 통증으로 목이나 어깨, 허리 등의 부위에서 통증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며 증상에 따라 무릎과 손목에서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보통 교통사고 직후 보다는 1~2일이 지나고 통증이 심해지는데 이는 사고로 긴장되었던 근육이 이완되면서 통증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밖에도 두통이 자주 발생할 수 있는데요. 머리를 꼭 다치지 않았더라도 교통사고의 충격이 경추로 전해져 뼈가 삐뚤어지거나 꺾이게 되면서 그 영향으로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심할 경우 사고로 인한 충격이 뇌로 전달되면서 뇌진탕후증후군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뇌진탕증후군의 주요 증상으로는 어지러움이나 불면증 또는 가벼운 건망증으로 나타날 수 있지만 심각할 경우 의식장애나 기억상실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이러한 교통사고와 같은 외부에서 발생한 물리적 충격으로 인한 손상이 생겼을 때 어혈을 원인으로 생각하고 처방을 진행합니다. 


어혈의 경우 손상된 부위에 혈이 정체되면서 이로 인해 통증이 유발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형태인데요. 이러한 어혈이 경락을 따라 주변으로 영향을 미치면 복통이나 가슴통증 또는 두통 등 전신증상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초기에 한약이나 침, 부항치료를 사용하여 정체된 어혈을 풀어주는데 도움을 주며 해당 부위에 통증을 감소시키는 방법을 사용하여 전신적인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어지러움증이 발생했을 때 의심해 볼 수 있는 뇌진탕 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뇌진탕증후군의 증상은 빈혈이나 스트레스 등을 원인으로 발생하는 어지럼증 증상과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이를 다른 증상으로 오인하여 치료가 늦어지는 안타까운 경우가 많이 발생하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통사고 이후에 갑작스럽게 어지러움증이 발생했다면 이를 의심하고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만약 이와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여의도 한의원이 도움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