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후유증 의심되면? 여의도역교통사고치료

후유증 의심되면? 여의도역교통사고치료

후유증 의심되면? 여의도역교통사고치료 




가벼운 교통사고의 경우 대부분 몇 주 정도의 꾸준한 치료가 이어지면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됩니다. 그러나 교통사고로 인하여 발생했던 목 결림이나 허리통증과 같은 증상들이 몇 달이 지나도록 몸에 남아 있다면 교통사고 후유증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여의도역교통사고치료 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 후유증인 편타성 손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하여 생기는 신체적인 문제들은 사고 직후에 느끼는 것보다도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뒤 발생하는 여러 가지 증상들이 더욱 큰 문제일수 있습니다.


특히 경미한 교통사고로 인하여 목 부위에 느껴지는 뻐근함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처럼 목에 충격을 받게 되어 목 부위에 뻐근함이나 통증을 느끼게 될 경우 편타성 손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편타성 손상이란 사고로 인한 충격에 의해 목을 지탱하는 경추가 마치 채찍으로 휘두르듯 갑작스럽게 앞뒤로 꺾이는 과정에서 목 부근의 인대와 근육이 손상을 입게 되는 증상입니다.


이러한 편타성 손상으로 인한 후유증은 사고로 인한 외상 직후 또는 수일이 지나면서 서서히 시작될 수 있는데요. 주요 증상으로는 목 부위에 통증이나 두통, 어지럼증, 팔이나 손 부위의 감각 변화 등이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 일상생활에서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이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편타성 손상으로 인하여 충격을 받는 경추는 신체 중 가장 무거운 부위인 머리를 직접 떠받들고 있는 부분으로 만약 편타성 손상을 방치하게 되면 경추를 감싸고 있던 근육과 인대가 힘을 잃게 되면서 머리의 하중이 분산되지 못하고 뼈의 배열이 틀어지게 만들어 결국 추간판탈출증을 유발시켜 디스크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저희 여의도역교통사고치료 한의원에서는 이러한 편타성 손상의 회복을 위해서 어깨와 목 주변에 단단하게 굳어 있는 근육을 풀어 경략에 순환을 돕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뜸 치료를 통하여 어혈로 인하여 경직된 목과 어깨의 근육을 완화시켜 통증을 줄여주고 아울러 몸 속에 숨어 있는 어혈들을 배출할 수 있도록 어혈을 녹이는 데 도움을 주는 한약을 처방하고 증상에 따라 부항치료와 약침 치료 등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의도역교통사고치료 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편타성 손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교통사고는 교통사고 직후에 발생한 외상보다 사고 이후에 불쑥 찾아오는 후유증으로 인한 고통이 더 클 수도 있어 주의 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나 불편을 겪고 있을 때 여의도역교통사고치료 한의원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