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 타박상 여기서

교통사고 타박상 여기서

교통사고 타박상 여기서




전국적으로 첫눈이 내리기 시작하면서 완연한 겨울에 들어섰음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겨울철에 내리는 눈으로 인해서 시야확보가 어렵거나 차량 재동거리가 길어져 가벼운 접촉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때 발생한 경미한 타박상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회복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사고의 경중과는 상관없이 심각한 후유증으로 발전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타박상과 관련된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하여 발생한 타박상은 접촉사고가 일어났을 때 발생한 충격으로 인하여 연부조직과 근육 등에 손상이 발생하면서 피부에 부종과 출혈을 보이게 됩니다. 이러한 타박상 증상은 일상생활에서 운동이나 넘어짐 등에 의해서 자주 발생하는 증상이기 때문에 증상을 가볍게 생각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그러나 교통사고 타박상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사고 발생 후 수일이 지난 후에 목이나 허리 등 다양한 부의에서 통증이 느껴질 수 있으며 통증의 원인파악을 위한 정밀 검사에서도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들을 수 있어 주의하여야 합니다.





이처럼 정밀 검사상에서 나타나지 않는 후유증 증상에 대해서 한의학에서는 기혈순환장애를 원인 중 하나로 보고 있습니다.


한의학에서 말하는 기혈순환장애란 몸 속에 흐르는 기혈의 흐름이 외부적 요인이나 내부적 요인에 의해서 방해를 받는 것을 말하며 교통사고 타박상으로 인해 상처부위에 피가 뭉치게 되면 어혈이 생겨 기혈의 순환을 방해하여 기혈순환장애의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타박상으로 인한 후유증이 발생하면 우선적으로 어혈을 풀어 주기 위한 치료를 선행하고 있습니다. 


한의원에서는 개인의 체질과 몸 상태를 고려한 탕약치료로 상처부위 주변에 어혈을 풀어주고 오장육부를 다스려 기혈순환을 바로잡아 줍니다.





또한 교통사고로 인하여 발생한 타박상 부위에 어혈을 풀어주기 위해서 혈 자리에 침을 놓아 근육의 경직을 풀어줘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방법이 사용될 수 있으며 이 밖에도 후유증 증상의 완화를 위해서 뜸이나 부항, 한의학적 물리치료들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로 인하여 발생한 타박상이 일으킬 수 있는 후유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대부분 증상을 가볍게 보고 치료를 게을리 한 것이 병을 키우는 원인이 되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고로 인한 작은 상처에도 관심을 가지고 치료를 하시는 것이 후유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교통사고 타박상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여의도한의원으로 문의 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