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영등포한의원 소아건선 증상

영등포한의원 소아건선 증상

영등포한의원 소아건선 증상

 

 

처음으로 학교에 보내게 된 우리 아이의 피부에 만약 건선이 있는 경우에는 학부모들의 걱정은 이만저만이 아닐 것입니다. 영등포한의원에 내원을 하는 입학을 앞둔 아이의 일부는 스트레스가 심해져서 건선의 증상이 한층 악화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선 일반적으로 건선의 증상은 초기에는 대부분 피부 위 1cm 미만정도의 약간 솟아 있는 작은 좁쌀같은 발진이 일어나게 되는데요. 색깔은 붉은 색을 띄게 되는데 이 후에 이 발진이 점차적으로 커지게 되면서 동전만 해지게 되고 다시 손바닥 크기 이상으로 커지기도 합니다.

 

또한 이 발진 위에는 하얀 각질이 일어나게 되면서 무수하게 겹쳐서 쌓이게 되는데 이것을 손톱으로 살살 벗기게 되면 떨어지기도 하지만 때때로 단단해서 잘 벗겨지지 않고서 갈라져 피가 나와 진물이 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외형상의 특징으로 인하여 주위에서 전염성을 의심하여 환자 스스로의 스트레스는 물론이고 학교생활 그리고 사회생활에서의 피해 또한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이것처럼 보호자 모두를 고민하게 하는 건선증상에 대하여 영등포한의원에서 말씀을 드리자면 건선피부염은 발병 초기에는 해로운 음식을 자제를 하거나 피로와 스트레스와 같은 것에 유의를 하는 등의 생활 습관의 개선을 통하여 개선이 되기도 하며 스테로이드 연고로 좋아지기도 하지만 대게는 연고를 중단하게 되면 증상이 다시 나타나게 되고 이것이 계속 재발할 때마다 심하게 악화가 되면서 자칫하여 만성적인 난치성 질환으로 변질되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에 건선증상이 일어났을 때에 정확한 진단에 따라서 원인을 해결할 수 있는 치료가 가장 중요하며 신속하게 치료를 할 경우에 완치가 가능한 질환입니다. 앞서 설명드렸던것처럼 학교생활에서 스트레스를 줄 수 있는 소아건선일 경우에는 무엇을 조심해야 하는것일까요? 영등포한의원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소아건선이 일어나는 첫번째 원인은 새로운 환경에서 새롭게 생활을 시작하는 것에서 오게 되는 부담과 스트레스이며 만일 이런 스트레스로 인하여 소아건선이 악화가 되었다면 어른들이 무심코 인사를 주고받기 쉬운 학교생활에 대한 우려가 섞인 이야기를 무조건 삼가해야 하며 학교생활에서 즐길 수 있는 점들에 대하여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누릴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로는 단체생활로 인하여 감염이 되기 쉬운 각종 바이러스성 질환들인데요. 최근 유행하고 있는 독감은 물론이고, 장염이나 식중독 그리고 홍역과 수두와 같은 각종 질환들로 인하여 소아건선의 증상들이 급격하게 악화가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학교에 이러한 질환이 유행할 경우에는 손을 잘 씻게 하고 마스크 착용은 필수적으로 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익숙하지 않은 새로운 생활에서 오게 되는 그로 인한 피로 혹은 그로 인한 면역력 저하입니다. 이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아이를 가급적이면 일찍 재우는 것이 좋으며 바람이 불거나 날씨가 좋지 않은 날을 피해서 가볍게 산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영등포한의원과 함께 건선에 대하여 알아보며 새학기를 앞두고 있는 우리 아이들의 소아건선에 대하여 어떠한 문제점이 있는지 소아건선을 위한 치료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현재 우리 아이가 소아건선으로 의심이 되는 증상이 나타났다면 시간을 더이상 지체하지 마시고 여의도한의원에 내원을 하셔서 원장님과 자세한 상담을 통하여 체질에 맞는 한방치료를 받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