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건선증상, 엄마의 건강이 아이의 건강으로

건선증상, 엄마의 건강이 아이의 건강으로

건선증상, 엄마의 건강이 아이의 건강으로




일반적으로 피부에 건선이 있다고 해도 임신과 출산에는 무리가 없으며 육아에도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임신과 출산 이후에 육아를 계기로 건선증상이 처음 나타나게 되거나 악화가 되는 사례가 있어 주의를 해야 합니다. 한의원에 내원한 환자들을 조사한 결과 출산이나 육아와 관련된 건선증상이 발생 및 악화 원인은 몇 가지로 꼽을 수 있는데요.






임신과 출산 그리고 육아는 기쁘면서도 많은 정신적인 육체적 부담이 되는 일입니다. 그래서 평소에 체력과 면역력이 약한 환자에게 임신과 출산의 과정이 체력적으로 무리가 되었거나 육아로 인해 제대로 잘 수도 먹을 수도 없는 기간들이 길어지게 되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어 건선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으로 임신 중에 지나치게 기름지거나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자주 먹거나 산후조리 과정에서 보양식을 지나치게 섭취했을 경우 그리고 육아로 인해 여유가 없어서 군것질이나 인스턴트 식품으로 식사를 대신하게 되는 일이 잦아지게 되면 건선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산후우울증은 물론이고 육아스트레스가 심한 때 건선의 발생과 악화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건선을 예방하고 건강한 임신과 출산 그리고 육아를 위해서는 어떤 것들을 해야 할까요? 임신과 출산, 육아의 과정이 건강하고 행복해야 엄마 또한 아이와 함께 건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건선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음식과 건강한 생활습관이 가장 큰 치료의 방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담백하고 신선한 음식들을 골고루 섭취해주고 수시로 휴식을 취하며 일찍 잠자리에 들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 합니다. 








육아를 시작하게 되면 아이를 돌보느라 대부분 엄마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은 미루기 쉽습니다. 그러나 아이가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엄마의 건강이 필수적이며 아이의 이유식에 정성을 쏟는 것처럼 엄마가 먹는 것 또한 신경을 써야 하며 모든 일을 완벽하게 하려고 하지 말고 주위의 도움을 받을 필요성도 있다는 생각으로 마음을 편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엄마 스스로도 본인의 상태를 항상 확인해서 피부의 건선증상이 나타나거나 악화가 되지 않도록 사전에 미리 예방할 필요가 있는데요. 만약 머리에서 자주 통증이 느껴지거나 소화가 안되거나 혹은 수시로 열이 나거나 몸이 뜨거운 느낌이 들 경우, 만사에 의욕이 없으며 입맛이 심하게 떨어지는 경우에는 식사와 휴식에 평소보다 더 신경을 쓰고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한의원을 찾아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