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얼굴건선치료 한의원은?

얼굴건선치료 한의원은?

얼굴건선치료 한의원은?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서 건선 환자들의 고민 또한 날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처럼 날씨가 춥고 건조해지면 그로 인해 각질이 일어나고 과거에 치료했던 건선이 재발할 우려가 크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얼굴건선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얼굴건선 증상은 유전적인 요인과 더불어 환경적 요인이나 정신적인 스트레스, T세포의 활동성 증가 등이 원인이 되어 각질세포가 자극 받아 발생하는데요.

 

이러한 증상은 한번 발병하게 되면 평생에 걸쳐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는 만성 염증성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건선 증상은 보통 두피에 먼저 발생하게 되고 팔과 다리 등 전신으로 퍼져 나가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특히나 외형적으로 좁쌀 같은 발진 부위 위에 비듬 같은 각질이 겹겹이 쌓여 나타나기 때문에 환자분들은 그로 인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됩니다,

 

또한 같은 건선 증상이라도 개개인에게 나타나는 종류는 다를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의 건선 환자들의 경우 판상건선을 앓는 경우가 많습니다.

 

 

 

 

 

판상건선이란 동전 모양을 한 발진이 흰색의 인설이나 딱지를 동반하여 나타나는 것이 특징으로 만성이 되면 손톱이나 관절염, 농포성 건선으로 악화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판상건선의 경우 가려움이 그리 심한 편은 아니기 때문에 치료 없이 각질 비듬으로 불편함을 참고 지내는 분들이 종종 있을 수 있는데요.

 

 

 

 

 

만약 이러한 판상건선을 참고 방치할 경우 건선 증상은 몸뿐만 아니라 얼굴에도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특히나 얼굴건선은 그로 인한 염증을 옷으로도 가릴 수 없이 완전히 노출되기 때문에 환자들의 사회활동이나 인간관계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치료를 서두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나 얼굴건선의 경우 다른 신체에 비해서 피부 층이 얇은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인 치료제 선택이 중요한데요. 여의도 한의원에서는 이처럼 개개인마다 다른 종류로 나타나는 건선증상에 대해서 증상과 체질별로 다른 처방이 가능합니다.

 

 

 

 

 

또한 얼굴건선의 경우 건선치료제를 선택할 때는 안전성뿐만 아니라 유효성도 함께 고려해야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얼굴건선은 단기간 내에 치료가 힘든 질병이기 때문에 장기간 복용해도 신체에 문제가 되지 않는 안전한 한약의 처방과 다양한 한방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얼굴건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얼굴건선치료의 경우 무엇보다도 꾸준한 관리와 병을 이겨낼 수 있는 면역력의 강화 중요합니다.

 

그러나 환자분 혼자서 증상의 관리와 면역력 강화를 신경쓰기엔 힘들 수 있는데요. 만약 이와 같은 문제로 고민 중이시라면 여의도한의원이 환자분의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