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생리 늦어지는 원인 치료해야

생리 늦어지는 원인 치료해야

생리 늦어지는 원인 치료해야

 

 

 

생리 늦어지는 원인은 다양하게 발생하고 그 중에는 임신으로 인해 생리가 늦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임신을 의심할 만한 내용이 없다고 하면 생리가 늦어질 때는 혹시 자궁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때때로 생리 늦어지는 경우가 있긴 합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꽤 많은 분들이 생리가 늦어지는 경험을 합니다.

 

 

 

 

현대는 여성들이 사회진출을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그에 따라 스트레스나 과로가 많아지고 있고 그로 인해 자궁이 영향을 받아 생리 늦어지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혹은 생리 늦어지는 원인은 자궁근종과 같은 자궁질환이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생리 주기는 보통 24일에서 35일 정도의 규칙성을 보이는 것이 정상적인 범주라 할 수 있는데요.

 

 

 

 

생리가 늦어지는 경우 희발월경이라고 하기도 하는데요. 주기가 35일 이상이면 월경 주기가 길어지는 것으로 보며 이렇게 생리 늦어지는 원인은 난소의 기능이 불완전함으로 인해 나타나는 무배란인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희발 월경은 월경주기가 35일 이상으로 길어도 40일 정도의 안정된 주기를 보이는 경우도 있으며 부정기적인 경우도 있습니다.

 

 

희발 월경은 방치하게 되면 자칫 무월경이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자꾸 생리주기가 늦어진다면 생리 늦어지는 원인을 찾아 치료해야만 하는데요. 만약 무월경이 되고 배란성을 상실하면 불임으로 까지 증상이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다 말겠지 하고 방치하시는 것이 아니라 원인에 따른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생리 늦어지는 원인을 의심해볼 수 있는 여성질환은 앞서 언급한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증 등이 있는데요. 자궁근종의 경우는 초기증상이 없으며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생리통이나 생리과다와 같은 증상이기 때문에 여성분들이 흔하게 경험하는 증상으로 인해 당장 치료를 생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궁내막증은 탈락한 자궁내막 조직인 골반 강내 타 장기에 유착되어 증식하면서 생리통이나 부정출혈, 골반통 등의 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인데요. 이러한 자궁질환 들은 사실 증상 자체가 여성분들이 흔하게 경험하는 것들이다 보니 방치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평소와는 달리 생리 이상 증상이 나타날 때는 어떤 질환이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정기적인 검진도 중요한 요소라 할 것입니다. 이렇게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증 등과 같은 질환이 있다면 많은 분들이 당장 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닌지, 안전한지 등 걱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증 등의 증상이 당장 제거해야할만한 정도가 아니라면 한방치료의 비수술적인 방법으로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생리 늦어지는 원인, 무엇보다 그 원인에 따른 치료가 중요합니다. 난소 및 자궁의 기능을 회복하는 치료를 진행하며 이러한 치료는 각 개인의 증상과 체질별로 진행하기에 근본적인 치료가 될 수 있으며 재발을 막을수도 있습니다.

 

 

생리 늦어짐으로 인해 고민스럽다면 자연과 함께 건강의 건강의 균형을 지켜드리는 여의도한의원과 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