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생리불순 자궁출혈, 다낭성난소증후군이란?

생리불순 자궁출혈, 다낭성난소증후군이란?

 

생리불순 자궁출혈, 다낭성난소증후군이란?

 

 

a씨는 회사생활의 스트레스까지 겹쳐 체중이 늘어 생리불순 문제와 자궁출혈 문제를 해결하려고 병원을 간 결과 다낭성난소증후군이라는 진단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증상으로 3개월 이상 생리를 하지 않거나 불규칙한 자궁출혈이 계속해서 나타나면 다낭성난소증후군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생리불순 자궁출혈로 인한 다낭성난소증후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례에서 a씨가 진단받은 다낭성난소증후군이란, 난소에 여러 개 물혹이 생기고 무배란· 무월경성 생리 이상 증상을 말하는데요. 이는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난소질환으로서, 배란이 되지 않거나 불규칙한 생리주기로, 가임기인 여성에게 주로 발병하고 있기 때문에 만약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정확한 검사를 통해 치료를 해야 합니다.

 

최근의 조사 결과에 의하면 4년 동안 연령별 생리불순 자궁출혈로 인해 월경장애를 겪고 있는 연령층은 20~30대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20대여성은 이러한 증상이 점점 감소하고 있는 반면에 30대 여성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한 확실한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남성호르몬과 비정상적인 호르몬 분비의 영향을 받는다는 연구결과가 있는데요. 갑자기 생리 주기가 25~40일 이상으로 길어지거나 안드로겐 호르몬의 과다 분비와 같은 이상 증상을 보이면 다낭성난소증후군으로 진단하고 있으며, 이 증상으로 인해 자궁내막증식증과 당뇨병의 발생위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의 원인으로 보고 있는 생리불순은 극도한 스트레스나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해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주어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단순한 증상이라고 생각하고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여 넘어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생리불순과 자궁출혈 증상이 오랜 기간 지속된다면, 난소 기능에 문제 있을 가능성도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을 방치한다면 결혼 후 임신을 원할 때 큰 문제로 작용될 수 있기 때문에 임신계획이 있는 여성이라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검사를 통해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생리불순 자궁출혈로 인한 다낭성난소증후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에 대한 치료법으로, 여의도한의원에서는 한약처방을 통해 난소 기능 회복에 도움을 주고 생리 주기르 바로 잡아주는 치료를 하고 있으며, 온침요법과 뜸을 통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치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오랜기간 동안 생리 불순 증상이 나타나신다면 즉시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검사를 통한 치료를 받아 회복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