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만성변비 초기에 잡아서 치료하기

만성변비 초기에 잡아서 치료하기

만성변비 초기에 잡아서 치료하기

 


건강한 몸을 위해서는 영양분을 충분히 흡수시켜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원활한 배출도 중요한데요. 대장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유해균이 증가하기 때문에 몸속에 가스가 차고 변비가 생기게 됩니다. 또 다시 흡수된 유해가스는 혈액을 탁하게 해서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한의원과 함께 만성변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대한소화기기능성질환 운동학회 변비연구회에 의하면 전국병원을 내원한 변비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 결과가 있는데요. 대부분의 환자가 6개월 이상 변비 증상을 가지고 있지만 과반수이상이 아무런 치료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변비 때문에 병원을 찾는 환자들은 매년 증가하고 있지만, 변비환자 대부분은 변비는 질환이 아닌 일시적인 증상이라고 오해하기 때문에 올바른 치료를 받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변비 증상을 방치하다가 만성변비로 이어져 환자마다 변비 기간이나 증상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만성변비 환자는 대부분 변비는 증상이 아니라고 생각해서 잘못된 식이요법과 약국에서 변비약이나 장 청소 약을 구매해서 그때의 증상 개선에만 신경을 쓰고 있기 때문에 변비의 증상을 더욱 악화시키고 있는데요. 약국에서 구입해 변비약을 먹어도 나아지지 않았을 경우에는 만성변비에 해당됩니다.

 

이럴 경우에는 나 대장암에 의한 2차 성장 무력화의 초기 증상이거 변비일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만성변비를 초기에 잡기 위해서는 병원이나 한의원을 통해 정확한 검사와 그에 맞는 치료를 통해 치료가 중요합니다.

 

 

 

 

만성변비와 같은 항문 질환을 예방하려면 규칙적으로 배변하는 습관이 좋은데요. 아침식사 후에 화장실을 가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변기에 앉아있는 시간을 될 수 있으면 최대한 짧게 하는 것이 좋고 변이 나오려고 하는데 참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화장실에서 대변을 볼 때에 책이나 스마트폰을 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만성변비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만성변비는 초기에 잡아서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여의도 한의원에서는 변비로 인해 고통스러워 하시는 환자분들에게 장 해독으로 무력해진 장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뜸, 침, 유산균과 환자의 상태에 따른 한약 등을 이용하여 대장의 배변기능을 활성화시켜 변비증상 치료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만성변비의 증상을 보이시는 분은 변비치료한의원 여의도한의원으로 내원하셔서 치료를 통해 회복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