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피부가 간지러워요 건선피부염

피부가 간지러워요 건선피부염

 

피부가 간지러워요 건선피부염

 

 

차가운 영하의 날씨가 이어지면서 건선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요. 쌀쌀한 날씨와 건조한 대기 때문에 증상이 악화돼 질환을 겪는 범위가 넓어지고 가려움증이 심해지는데요. 목감기 앓고 난 후에 갑자기 건선피부염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보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건선피부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조한 늦가을과 겨울에 처음 발병하기 쉬운 건선은 붉은 발진이 생겨 그 위에 은색 각질이 겹겹이 쌓이는 질환입니다. 

 

정상적인 피부세포는 약 28일을 주기로 생성과 소멸을 반복하는데, 건선 환자는 세포 교체기간이 과도하게 빨라 죽은 세포가 미쳐 떨어져나가지 못하고 쌓이는데다 피부가 비정상적으로 두꺼워지면서 이런 증상이 나타납니다.

 

 

 

건선은 치료가 쉽지 않고 재발이 잦은 만성 피부 질환 중 하나입니다. 면역조절 능력이 떨어지거나 스트레스, 과음, 피로, 외상, 감기 등이 건선으로 발전할 수 있는데요. 환경호르몬, 화학독소 중금속은 호흡, 음식섭취, 신체접촉 등을 통해 외부공격인자로 작용할 수 있으며 새집증후군이나 염색약, 퍼머약으로도 피부가 간지러워 건선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겨울의 건조한 날씨에는 건선을 크게 악화시키기 때문에 실내 난방은 20~22도, 습도는 40~60%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으며 자주 실내 환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잦은 목욕을 피하고 비누 대신 오일이나 비누대용품을 사용하며, 샤워 후에는 꼭 보습제를 발라줘야 합니다. 운동 중 다치거나, 칼에 베이는 일, 심하게 긁는 일, 때 미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피부가 간지럽다면, 여의도한의원에서 건선피부염 한방 치료 한약 처방을 통해서 오장육부의 부조화, 에너지 대사의 부조화 등을 조화롭게 하고 인체 균형을 원활하게 만들어 건선피부염을 완화시켜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피부가 간지러워요" 하면서 피부상태가 심각한 상태에서 한의원에 오시는 환자분들이 많은데, 증상을 더 악화시키지 마시고 피부에 이상이 생기셨다면 외용한약을 보조적으로 사용해 빠른 치유를 할 수도 있으니 오셔서 치료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