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어린이 변비 치료 _ 변비한의원

어린이 변비 치료 _ 변비한의원

어린이 변비 치료 _ 변비한의원

 

어린이 변비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최근 변비환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환자 10명 중 3명은 9살 이하의 어린이 환자라고 하는데요. 그만큼 어린이 변비가 심각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어린이 변비는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하고 채소, 과일을 적게 먹는 것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변비한의원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어린이 변비 치료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상적인 배변은 하루 3회 이하이고 주 3회 이상 대변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변을 주 2회 이내로 보는 경우는 변비에 해당되지만 횟수에 상관없이 변이 너무 딱딱하게 굳어서 무리하게 힘을 줘야 하거나 변을 보고 나서도 시원하지 않고 뭔가 남아 있는 느낌이 들거나 하는 경우도 변비에 해당됩니다.

 

변비는 나이에 따라 원인이 많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어린이 변비의 경우 장내에 노폐물이 쌓여 복부에 부담을 주고 소화가 안 되는 증상을 일으키기 때문에 소아비만, 집중력 저하, 수면장애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므로 변비한의원 여의도한의원에서 어린이 변비 치료를 통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어린이 변비의 원인 첫 번째는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어서 발생하며, 성장을 위해 우유를 너무 많이 마실 경우에도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유치원이나 학교에 들어가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느라 스트레스를 받으며, 낯선 화장실을 가는 것을 불편해 하기 때문에 변을 반복해서 참을 경우 어린이 변비가 나타나게 됩니다. 

 

 

어린이 변비의 가장 큰 문제점은 만성화 될 가능 성이 높으며, 특정 질환이 동반되지 않은 기능성변비일 가능성이 큰데요. 기능성변비는 장의 구조나 기능에 이상이 없는 상태에서 배변습관 등의 이상으로 생기는 변비를 뜻하며, 단단한 대변으로 인해 배변 시 아프거나 힘든 증상으로 아이가 대변을 참으려 하며, 항문 치열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입에 맞는 음식을 과다하게 섭취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어린이 변비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부모님들이 조절을 해줘야 하는데요. 변비에는 수분과 섬유소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모든 채소와 과일이 변비에 좋은 것은 아니며, 오이, 무, 토마토, 미역, 다시마, 포도, 사과, 파인애플, 귤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낯선 장소에서 화장실 습관을 익히게 도와주는 것도 어린이 변비를 치료하는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집이 아닌 다른 화장실을 이용하는 방법을 아이에게 미리 알려줌으로써 변을 반복해서 참는 경우를 방지해야 하며, 배변을 하는 행위가 결코 창피한 것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일이라는 것을 아이에게 인지시켜 줘야 합니다.

 

 

변비한의원과 함께 어린이 변비 치료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무분별한 변비약 남용은 대장의 배변신경을 더욱 무력하게 만들며, 만성변비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장 해독으로 무력해진 장을 깨워주고 침, 뜸, 한약 등을 이용해 배변기능을 활성화하여 근본적으로 변비 치료를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어린이 변비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변비한의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