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편두통 한의원 _ 치료방법

편두통 한의원 _ 치료방법

두통 한의원 _ 치료방법

 

여러분들은 한 달을 기준으로 몇 번이나 두통을 경험하시나요?
우리나라 전체의 인구의 90% 이상은 두통을 경험할 정도로 흔한 질환이며, 요즘처럼 일교차가 크고 변덕이 심한 날씨는 편두통을 악화시킵니다. 이유 없이 주기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수도 있으며, 음식 등과 같은 유발인자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머리 한쪽에서만 나타나는 두통의 치료방법에 대해서 편두통 한의원과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편두통은 머리 왼쪽이나 오른쪽 같이 한쪽에서 나타나는 두통을 뜻하는데요. 편두통은 연령 및 성별에 따라 유병률에 많은 차이가 있으며, 조사에 따르면 편두통의 유병률은 6% 정도로 추산되고 남성보다 여성에게 3배 정도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편두통은 중등도 이상의 강도를 보이기 때문에 70% 이상은 두통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는다고 합니다.

 

머리 왼쪽에 생기는 편두통은 분노, 피의 부족으로 발생하게 되는데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피 말리는 긴장의 연속, 사고나 수술로 인한 과다출혈, 극도로 흥분을 잘해 화를 잘 내는 경우 등은 장부중에 간에 문제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머리 왼쪽 편두통은 오후 피로, 어지럼증, 근육통, 감기에 잘 거리거나 코가 자주 막히는 등의 증상도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머리 오른쪽에 생기는 편두통은 몸에 담음이 많거나 열이 있을때 발생하게 되는데요. 다크써클, 기미 등을 잘 일으키고 속쓰림, 메스꺼움, 몸이 무겁고 특히 비오는 날 통증이 심해지는 등의 특징이 있습니다. 한편, 머리 오른쪽 편두통이 열에 의해 발생 할 경우 눈충혈이 잘 되거나 가슴이 두근거리고 얼굴로 열이 확 달아오르는 등의 증상을 동반하게 되고 더운 곳에 있으면 더욱 심해지게 된다.

 

 

동의보감의 두통편의 대부분에서 궐 두통이라는 말이 자주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궐의 뜻은 막힌다는 의미이며 여러 원인으로 머리의 기순환에 막힘이 생겨서 두통을 발병되며 치료방법은 그 원인을 찾아서 막힌 것을 풀어주면 두통이 해소되게 됩니다. 급성두통은 간단한 진통제 복용이나 간단한 침 시술로 별 무리 없이 잘 치료되며, 급성두통의 침 치료방법은 진통제보다 훨씬 빨리 효과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간에 걸쳐 반복적으로 발생되는 만성두통인 경우에는 반드시 원인이 있으며, 한두 가지 또는 여러 가지 원인이 복잡하게 얽혀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런데도 편두통의 원인치료를 하지 않고 그때그때 진통제만 복용하면서 수십 년씩 두통을 앓고 있는 환자가 의외로 많이 볼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오히려 병을 키워 나가는 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편두통 한의원에서는 두통이라는 한 가지 증상에 대해서도 아주 다양한 원인이 있다고 보고 있으며, 두통의 증상별, 부위별, 형태별 분류를 통하여 근본적인 원인제거와 머리 쪽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침, 약물, 해독요법등의 치료방법을 병행하면 급성두통뿐만 아니라 아주 오래된 만성 습관성두통도 충분히 치료 할 수 있습니다.


 

 

 

 

두통은 스트레스 완화, 수면조절, 운동요법 등을 통해 예방할 수 있으며, 가벼운 두통은 진통제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반복적 또는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한 후 원인에 맞는 치료방법으로 도움 받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 한쪽만 아픈 편두통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자연과 함께 건강의 균형을 지켜드리는 편두통 한의원에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