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두통의 원인 및 치료 _ 두통한의원

두통의 원인 및 치료 _ 두통한의원

두통의 원인 및 치료 _ 두통한의원

 

두통을 어떻게 극복하고 있으신가요?
두통은 누구나 한번씩은 겪는 흔한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통한의원에 두통으로 내원하는 환자가 많은 편이지만 호소하는 증상은 천차만별인데요. 두통은 워낙 다양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아주 세심하게 관찰하여 원인을 찾아서 치료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두통한의원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두통의 원인 및 치료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두통은 그 자체가 병이 아닌 증상일 뿐인데요. 여러 가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되어 나타나는 불편한 현상이며, 통증을 없애는 것도 중요 하지만 여의도한의원에서 두통의 원인되는 질환을 찾아내어 뿌리부터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통의 원인은 크게 2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먼저 뇌종양이나 뇌조직의 변이, 뇌혈관의 변형이나 기형에 의한 혈류장애 등의 구조적 이상에 의한 것과 다른 장기의 질환에 수반되어 나타나는 기능적 이상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두통이 나타나는 부위에 따라 편두통, 앞머리통증, 양쪽 관자놀이통증, 뒷머리 통증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편두통은 머리 왼쪽이나 오른쪽 같이 한쪽에서만 머리가 아픈 것을 말하며, 아주 예민한 사람이 스트레스나 과로를 심하게 할 경우에 많이 나타납니다.

 

 

앞머리에서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대부분 위장과 관계가 깊다고 할 수 있는데요. 소화불량이 담음을 만들어 두통의 원인을 제공합니다. 명치 밑이 아프거나 복통, 구토감을 호소하며, 얼굴이 창백하거나 어지럼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양쪽 관자놀이 통증은 신경을 많이 써서 혈을 소모했거나 일을 많이 해서 기를 소모했을 경우에 많이 나타납니다. 마지막으로 뒷머리 통증은 과도한 스트레스, 고혈압, 자세불량으로 인한 어깨근육의 긴장으로 발생하게 되며, 얼굴이 붉어지거나 안구충혈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의 두통편의 대부분에서 “궐두통”이라는 말이 자주 나오며, 여기에서 궐의 뜻은 막힌다는 의미인데요. 여러 원인으로 머리의 기 순환에 막힘이 생겨서 두통을 발병되며, 치료는 그 원인을 찾아서 막힌 것을 풀어주면 두통이 해소됩니다.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만성두통의 경우 반드시 원인이 있으며, 한두 가지 또는 여러 가지 원인이 복잡하게 얽혀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원인치료를 하지 않고 진통제 복용으로 수십 년씩 두통을 앓는 경우가 있으며, 이런 경우 오히려 병을 키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두통의 증상, 부위, 형태 분류를 통하여 근본적인 원인제거와 머리 쪽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침, 약물, 해독요법을 병행하면 급성두통은 물론, 아주 오래된 만성 습관성두통도 충분히 치료 할 수 있는데요. 두통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나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자연과 함께 건강의 균형을 지켜드리는 두통한의원 여의도한의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