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뒷머리 통증 _ 영등포한의원

뒷머리 통증 _ 영등포한의원

뒷머리 통증 _ 영등포한의원

 

흔히 경험할 수 있는 두통 어떻게 치료할까요?
한 연구결과 두통은 스트레스와 연관이 있으며, 스트레스가 심할수록 빈도가 증가한다고 합니다. 두통은 나타나는 증상과 원인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무작정 참거나 진통제에 의지하는 것은 병을 악화시키는 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영등포한의원과 함께 뒷머리에서 통증을 느끼는 두통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 두통을 호소하는 환자분들이 제법 많은 편이며, 그냥 띵하다, 머리가 깨질 듯이 아프다, 어지러우면서 아프다, 눈이 빠질 것 같다 등 두통을 호소하는 증상은 천차만별인데요. 워낙 다양하게 나타나는 두통은 세심하게 관찰하여 원인을 찾아서 치료할 필요가 있습니다.

 

두통은 그 자체가 병이 아닌 증상일 뿐이며, 여러 가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나는 불편한 현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통증을 없애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두통의 원인이 되는 질환을 찾아서 뿌리부터 치료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등포한의원에서는 두통의 원인을 크게 2가지로 분류하고 있는데요. 뇌종양이나 뇌조직의 변이, 뇌혈관의 변형이나 기형에 의한 혈류장애 등의 구조적 이상에 의한 경우와 다른 장기의 질환에 수반되어 나타나는 기능적 이상으로 발생하는 경우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구조적 이상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는 전체 두통환자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그다지 많지는 않지만 경우에 따라 정밀검사를 통해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뒷머리 통증은 주로 과도한 스트레스나 고혈압, 자세불량으로 인한 어깨근육의 긴장으로 발생합니다.

 

 

 

뒷골이 아프다, 뒷골이 당기면서 머리가 아프다, 눈이 빠질 것 같다, 목이 뽑히는 듯 아프다 등 뒷머리 통증을 호소하는 증상 다양한데요. 이러한 뒷머리 통증 증상과 함께 어깨와 등이 아프다면 방광 쪽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목 뒤편 척추 뼈 라인으로 통증이 있거나 허리의 척추 뼈 라인으로 통증이 발생할 경우 신장 쪽의 문제로 볼 수 있으며, 양쪽 근육이나 허리의 양 근육부위가 아프거나 당기는 느낌이 많이 든다면 간에 문제가 있을 확률도 높습니다.

 

흔히들 말하는 뒷골이 당기는 증상은 간이나 신장의 문제로 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남성의 경우 무리한 성생활로 신장기능이 손상될 경우 뒷머리 통증을 느끼게 되며, 이러한 통증으로 인해 어깨가 무겁거나 뻐근한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 두통편의 대부분에서 궐(厥) 두통이라는 말이 자주 나오는데요. 여기서 궐의 뜻은 막힌다는 의미입니다. 여러 원인으로 머리의 기 순환에 막힘이 생겨서 두통이 발병되며, 치료는 그 원인을 찾아서 막힌 것을 풀어주면 해소됩니다.

 

 

영등포한의원에서는 두통의 증상, 부위, 형태별 분류를 통해 근본적인 원인 제거와 머리 쪽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침, 약물, 해독요법을 병행하여 급성두통은 물론, 아주 오래된 만성두통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뒷머리 통증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면 진통제 복용으로 방치하기 보다는 여의도한의원에서 치료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