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머리가 아플때, 두통 치료한의원

머리가 아플때, 두통 치료한의원

머리가 아플때, 두통 치료한의원

 

두통 치료한의원입니다.


최근 직장인들에게 두통이 자주 발생하고 있으며, 그 원인을 과도한 업무, 직장상사와의 갈등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보고 있는데요. 두통은 건강한 사람도 피해갈 수 없는 질환으로 처음에는 별다른 이상이 없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만성두통으로 고통을 호소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두통치료한의원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머리가 아플 때, 두통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통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분들을 보면 똑같이 머리가 아프다라고 말하지만 사람마다 다르게 표현을 하는데요. 실제로 두통은 사람마다 표현이 다르고 너무 다양하게 발생하며, 두통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암시해주는 특정한 행동이 있기 때문에 두통을 호소하는 말만 들어도 원인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머리가 아플때, 두통의 원인은 크게 구조적 이상과 기능적 이상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뇌종양이나 뇌조직의 변이, 뇌혈관의 변형 또는 기형에 의해 혈류장애를 일으키는 것이 구조적 이상이며, 다른 장기의 질환에 수반되어 나타나는 것을 기능적 이상이라고 합니다.

 

두통은 뒷머리통증, 편두통, 앞머리통증, 관자놀이통증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뒷머리통증은 주로 과도한 스트레스, 고혈압, 자세불량으로 인한 어깨근육의 긴장으로 발생하며, 얼굴이 붉어지거나 안구충혈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호소하는 편두통은 신경이 아주 예민한 사람이나 스트레스나 과로를 심하게 할 경우에 많이 발생하는데요. 어지럼증, 근육통, 감기에 자주 걸리거나 코가 막히는 증상도 함께 동반되어 나타납니다.

 

 

앞머리통증은 소화기장애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명치 밑이 아프거나 복통이나 구토를 발생시킵니다. 또한, 얼굴이 창백하거나 어지럼증도 동반할 수 있습니다. 관자놀이통증은 몸이 허약 할 때 생기며, 머리전체가 팽창되듯이 아픈 경우는 기가 머리 쪽으로 치밀어 올라서 발생하게 됩니다.

 

장기간에 걸쳐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만성 두통은 반드시 원인이 있으며, 한 두 가지 또는 여러 가지 원인이 복잡하게 얽혀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원인치료를 하지 않고 진통제 복용으로 수 십 년씩 머리가 아플때 두통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가 의외로 많으며, 이런 경우는 병을 계속 악화시킬 수 밖에 없습니다.

 

두통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과음, 과로, 과식 등 지난친 것은 모두 피하는 것이 좋으며,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탈수증상으로 두통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물을 자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두통 치료한의원과 함께 머리가 아플때, 두통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두통이라는 한가지 증상에 대해서도 아주 다양한 원인이 있다고 보고 있으며, 두통의 증상, 부위, 형태를 통하여 근본적인 원인제거와 머리 쪽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드리는 침, 약물, 해독요법 등을 병행하여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두통으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자연과 함께 건강의 균형을 지켜드리는 두통 치료한의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