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 한의원]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 한의원]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 한의원]

 

변비 한의원 여의도한의원입니다. 오늘은 변비를 주제로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 직장인 80% 이상이 운동량 및 활동량 부족, 긴장이나 과로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변비를 겪고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장인은 변비를 단순히 일시적 불편함으로 여기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오랜 시간 변비가 지속되면 만성변비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치료가 필요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변비 한의원과 함께 변비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비란 배변 시 무리한 힘이 필요한 경우, 불완전 배변감과 항문직장의 폐쇄감이 있는 경우, 대변이 과도하게 딱딱하게 굳은 경우, 일주일에 배변 횟수가 3번 미만인 경우 등을 변비라고 할 수 있으며, 기질적 원인이 없는 원인 미상의 혹은 기능성 변비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변비는 일반적으로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며, 변비의 가장 큰 원인은 대장의 운동기능과 학문직장의 기능 이상으로 인한 원발성 원인인데요. 변비의 80% 이상이 뚜렷한 이차성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원발성 원인에 의한 변비라고 합니다.

 

변비 한의원에서 변비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변비는 지방함량이 높은 음식을 자주 먹지만 식이섬유의 섭취량이 부족할 경우 발생하기 쉬우며, 육류를 포함한 고지방의 음식들은 대장에서 음식물의 수분을 빼앗기 때문에 변을 단단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의 경우 수분을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하는데 좋은데요. 식이섬유는 채소뿐만 아니라 과일, 현미밥, 잡곡식빵 등에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으며,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육류를 포함한 고지방의 음식들 보다는 현미밥과 다양한 채소 등의 식단으로 바꾸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일상에서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배변과 변비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아침을 시작하는 동시에 물을 마시게 되면 장의 운동이 활발하게 해주고 배변이 용이하게 되며, 비만과 피부노화를 막아주기 때문에 평소에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좋습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바나나, 고구마, 사과가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바나나는 펙틴이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에 좋으며, 덜 익은 바나나는 변비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잘 익은 바나나로 골라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과는 바나나와 같은 식이섬유 펙틴이 풍부하며, 장내의 수분유지에 좋고 대장에 쌓인 단단해진 변을 부드럽게 해주기 때문에 변비에 좋은 음식입니다. 마지막으로 고구마는 몸 안의 독성을 완화시키거나 없애는 성분이 많으며, 수용성 식이섬유도 풍부하기 때문에 배변활동에 좋은 음식입니다.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습관이 중요하며, 사과, 바나나, 고구마 외에도 무, 다시마 등이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변비로 인해 무분별한 변비약 남용은 대장의 배변신경을 더욱 무력하게 만들며, 습관성 만성변비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변비 한의원 여의도한의원에서 상담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 한의원과 함께 변비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변비로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분들께 장 해독으로 무력해진 장을 깨워드리며, 침, 뜸, 유산균, 한약 등을 이용하여 대장의 배변기능을 활성화시키는 근본적인 치료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변비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변비 한의원에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