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 후유증 두통, 영등포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두통, 영등포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두통, 영등포한의원

 


교통안전공단에서는 최근 5년간 설 연휴 교통사고 발생현황을 분석해본 결과 설 연휴의 기간이 짧을수록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했다고 하는데요. 교통사고가 발생하는 원인은 과식과 추운 겨울철 과다한 난방으로 졸음운전, 음주운전이 나쁘다는 것을 알지만 한잔 정도는 괜찮겠지 라는 생각으로 하는 음주운전이 교통사고에 가장 크게 차지하고 있는 부분으로 설 연휴에는 안전한 운전으로 웃음꽃이 피길 바라며, 오늘은 교통사고 후유증 두통에 대해서 교통사고한의원 영등포한의원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사고 당시 목 통증, 어깨통증 등을 느낄 수 있지만 사실상 교통사고가 발생한 그 이후에 나타나는 교통사고후유증이 제일 무서운데요. 교통사고후유증은 시간이 서서히 지나면서 나타나게 되므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기다가 큰 병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빠르면 다음날에 나타나기도 하지만 길게는 몇 달 뒤에도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시간을 두고 자기자신의 몸을 관찰할 필요가 있으며, 가벼운 통증이라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기 보다는 초기에 빠른 치료를 통해서 다른 후유증으로 발전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며칠 전 저희 영등포한의원에 방문하신 환자분은 차가 살짝 긁히는 가벼운 교통사고가 발생했고 사고 당시에 통증도 없었기 때문에 병원에서 검사를 받지도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교통사고가 발생한지 5일 뒤 가벼운 목 통증 호소하다가 갑작스럽게 생긴 두통으로 고통을 호소하였는데요.

 

이처럼 교통사고는 언제 어떤 식으로 나타날지 모르는 교통사고후유증은 무서운 존재인데요. 비교적 가벼운 추돌 사고로 느낀 후유증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방치했다가 평생 후유증에 시달리는 경우도 적지 않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 두통뿐만 아니라 두통은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느낄 수 있으며, 살면서 한 두 번 이상은 겪을 수 있는 증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진통제를 먹어 일시적으로 증상을 완화시키려고 하는데요. 지속적인 두통을 진통제로만 대처하게 되면 만성두통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두통의 원인을 파악한 후 원인에 맞는 치료를 도움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통은 머리에 통증을 유발시키기 때문에 심한 경우는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데요. 일에 집중을 하지 못하는 것은 물론 불면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교통사고 후유증 두통은 심한 경우 일시적인 기억 장애를 동반하는 경우도 있으며, MRI나 CT등의 검사에도 뇌에 이상이 없다고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발생 후 외상으로 확인되는 부분은 치료가 완료 되었더라도 교통사고후유증은 계속 남아 있을 수 있으며, 근육이 과도한 굴곡 신전에 의해서 긴장을 하게 되면 두통, 구역감, 어지럼증의 증상을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교통사고한의원 영등포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후유증 두통을 단순한 뼈의 정렬과 근육의 긴장으로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어혈이라는 혈액순환의 문제도 함께 보고 치료 도움 드리고 있는데요. 어혈은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나쁜 피로 우선적으로 치료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상 교통사고한의원에서 교통사고 후유증 두통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두통은 일상생활에서도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더욱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통은 초반에는 가벼운 증상으로 진통제로 해결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진통제의 효과를 느끼지 못할 뿐만 아니라 만성두통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교통사고한의원에서 치료 도움 받으시고 교통사고후유증에서 벗어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