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잠을 못자면 교통사고후유증

잠을 못자면 교통사고후유증

잠을 못자면 교통사고후유증

 

 

성인은 7~9시간의 잠이 필요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 10명중 4명은 수면시간이 부족하며, 기상시간과 취침시간의 사이 즉, 하루 수면시간을 계산한 결과 우리나라 사람들의 평균 수면시간은 6시 43분으로 나타났는데요. 잠을 못자면 우울증은 물론 치매 위험도까지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교통사고치료한의원 여의도한의원에서 잠을 못자면 교통사고후유증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든지 때로는 잠을 못 이루는 경우가 있는데요. 불면증을 글자 그대로 해석하면 잠을 전혀 자지 못하는 것이 되지만 실제는 약적으로나 질적으로 수면이 부족한 상태를 불면증이라고 합니다. 좀처럼 잠들기가 어렵거나 밤중에 몇 번이고 잠을 깨서 잠을 계속 유지하기 어렵거나 너무 새벽 일찍 깨서 다시 잠들지 못하는 등의 모든 것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불면증은 정신적 육체적 증상을 야기하여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게 되는데요. 정신적으로는 초조하고 불안하며 기억력이나 집중력 등의 인지기능 저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육체적으로는 피로뿐만 아니라 코피가 나거나 입이 쓰거나 목이 뻐근하고 어깨와 등이 아프기도 하며, 변비, 성기능 저하까지 초래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한달 전 발생한 교통사고로 밤에 잠을 못 이루고 있다고 고통을 호소하시면서 방문하셨는데요. 한달 전 가벼운 접촉사고가 발생하여 병원에서 MRI, X-ray 검사를 했으며, 별 다른 이상소견이 없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일상생활을 하는데 지장이 없기 때문에 다행이라고 생각하던 중 에 한 달이 지나고 갑자기 목 통증과 함께 불면증이 생겼다고 하시는데요. 잠을 못자면 교통사고후유증이 맞냐고 물으시면서 교통사고치료한의원에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시간이 지난 뒤 예기치 못한 후유증으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분들이 많은데요. 교통사고후유증은 외부적인 충격이 원인이지만 MRI, X-ray 검사를 통해서도 이상소견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보통 외상으로 보이지 않으면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가벼운 목 통증이나 허리통증으로 시작되며, 어깨통증, 무릎통증, 근육통, 밤에 잠을 못자는 불면증, 심리적 불안감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통상적으로 교통사고후유증은 3~4일 이후에 증상이 나타나며, 늦으면 몇 달 뒤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물리적으로 몸이 과도한 충격을 받게 되고 인체의 여러 부분들이 서로 부딪히면서 속으로 멍이 들게 되는데요. 교통사고치료한의원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어혈제거를 우선적으로 치료해드리고 있으며, 어혈을 제거함으로써 혈액순환 및 기혈의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드립니다.

 

잠을 못자는 불면증 환자의 대부분은 목과 어깨에 긴장이 되어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근육을 이완시켜 줄 수 있는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운동도 도움이 되는데요. 저녁시간에 과도한 운동은 오히려 불면증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아침에 가볍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교통사고치료한의원과 함께 잠을 못자면 교통사고후유증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교통사고 후 처음에는 별 다른 증상이 없다가 뒤늦게 나타난 증상으로 찾아 오시는 경우가 많으며, 교통사고후유증을 초기에 치료해서 치료 기간을 단축시킬 뿐만 아니라 다른 교통사고후유증으로 발전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밤에 잠을 못자는 불면증의 경우 카페인이나 술과 담배는 불면증의 악화인자이므로 피하는 것이 좋으며, 낮잠은 피하고 졸릴 때에만 잠자리에 들어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 불면증으로 고생하고 있으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교통사고치료한의원에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