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역한의원 추천, 생리통원인과 증상

여의도역한의원 추천, 생리통원인과 증상

 

여의도역한의원 추천, 생리통원인과 증상

 

 

안녕하세요? 여의도역 여의도한의원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07년부터 2011년까지의 이 5년 간 생리통 진료환자 수를 분석한 결과, 47.93%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생리통진료환자가 늘어난 원인은 자궁경부암 백신 보급을 비롯해서 건강챙기기 열풍으로 증상에 대한 조기 진단 중요성이 대두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 생리통은 2011년도 대만 연구에 따르면 뇌 구조를 비정상적으로 변하게 할수도 있으며 뿐만 아니라 주기적으로 그외의 통증을 겪는 사람들은 뇌 회백질 등 장기간에 걸쳐 중추신경계에 변화를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생리통의 가장 흔한 증상은 생리기간 전후에 나타나는 하복부 통증입니다. 아랫배가 묵직하다거나, 찌르듯이 아프다거나, 마치 아랫배가 쥐어짜이는 것 같다 등 환자들이 호소하는 통증은 다양하게 나타나지만 '아랫배'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아랫배 통증 뿐만 아니라 소화기병 증상이 동반되는 환자도 있습니다. 체함이나 변비, 구토, 오심 등 매우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또 두통이나 피부트러블이 생리주기와 맞물려 주기적으로 나타난다고 호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생리통이 생기는 원인으로는 원발성과 이차성으로 나눌수가 있습니다. 원발성 생리통은 자궁과 부속기관에 해부학적 이상소견은 없는 경우를 말합니다.

 

 

생리 시작과 동시에 자궁내막에서 발생하는 프로스타글란딘이란 물질이 전신으로 퍼져나가게 되면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그러나 프로스타글란딘의 혈중 농도와 생리통 정도 사이에서 일대일 비례 관계를 규하지 못하기 때문에 생리통기전을 프로스타클란딘 하나만으로는 사실상 규정할 수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차성생리통은 자궁이나 난소의 혹 때문에 발생하게 된 것입니다. 자궁내막증, 자궁선근종, 자궁 근종 등이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경우라고 하면 자궁내막증이 있습니다. 자궁내막증은 자궁내막조직이 자궁내막이 아닌 난소나 복막에 생겨서 그 주변에 유착을 일으켜서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자궁내막증은 만약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불임의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 후 치료하셔야 합니다.

 

 

자궁선근증은 자궁근층에 위치한 자궁내막 조직이 자궁을 전체적으로 부은 상태로 만드는 질환입니다. 자궁내막증보다는 발병 나이대가 대체로는 높은 편입니다. 자궁근종 역시 이차성 생리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자궁질환이 있는 경우라고 하면 빠른치료가 우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의도역 여의도한의원 같은 경우에는 개개인의 자궁건강상황을 살펴 내복약으로 조절하게 됩니다. 그 외에도 침이나 뜸, 좌훈 등의 치료를 토해서 자궁의 정상적인 기능 회복을 돕습니다.

 

 

한방좌약 자경단을 이용해 자궁으로 직접적 약효를 침투시켜 자궁의 정상적인 조직 부분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자궁건강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확실히 인지하고는 있지만 본인의 자궁건강에 대해서는 확신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고 있는 만큼 본인 스스로의 자궁건강에 대해서도 많은 신경을 쓰시고 적절한 대처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