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 한의원] 잦은 생리불순 원인, 생리를 안하는 이유

[여의도 한의원] 잦은 생리불순 원인, 생리를 안하는 이유

 

[여의도한의원] 잦은 생리불순 원인, 생리를 안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여의도한의원입니다. 오랫동안 불규칙한 생리와 심한 생리통에도 불구하고 검진을 기피하셨다면 더 큰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요구됩니다.

 

 

이런 경향은 미혼 여성일수록 더욱 두드러지는데. 때문에 발병 초기에 충분히 고칠 수 있던 자궁질환을 방치하여 치료에 더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출혈, 복통 등 심각한 증상으로 뒤늦게 치료를 하실려고 하면 이미 병이 상당히 진행된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특히 미혼 여성의 경우 부정출혈과 생리통의 사례가 많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가장 흔하면서도 위험할 수 있는 부정출혈은 생리때가 아닌데도 하혈증상을 보이거나 생리를 몇달 씩 거르기도 하고, 생리 시기가 아닐 때 출혈이 있거나 등의 경우로 보는데요. 주로 다낭성 난소 증후군으로 배란이 안되거나 불규칙적으로 배란될 때 유발됩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은 한번의 생리 주기에 하나씩 자라야 할 난포가 한꺼번에 여러개 자라면서 나타나는 복합적인 대사 이상 상태입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으면 당뇨, 고지혈증, 남성 호르몬 과다, 부산피질 이상이 동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간혹 생리가 너무 불규칙하면 몇달에 한번, 심하게는 1년에 한번 생리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는 대부분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생리불규칙이 심하게 되면 자궁내막증이나 자궁내막암이 생기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혹 임신을 고려치 않는 여성분이라고 하시더라도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반드시 검사와 치료를 받으시라고 권해 드립니다.

 

 

또한 자궁근종은 증상이 없을 떄도 있지만 평소 생리통이 심하거나 생리량에 변화가 있는 경우에도 많이 발견되는 질환이기 떄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아울러 생리량이 지나치게 많거나 적은 경우에도 자궁발육이나 난소기능 등에 이상이 있을 가능성이 있으니 여의도한의원에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여성측 난임 요인은 배란장애이고, 그 요인의 90%가 다낭성 난소 증후군입니다. 매달 규칙적인 배란은 자연임신이 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이 사항으로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배란이 규칙적이지 않거나 무배란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임신을 시도하기 힘들어집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은 중증도가 다양하기 때문에 아주 가벼운 경우에는 생리만 약간 불규칙할 뿐 임신에 큰 지장이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불규칙한 생리가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음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자궁내막질환의 예방을 위해 생리불순등의 생리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여의도한의원 방문하셔서 검사와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