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건선피부염 증세가 심해진다면

건선피부염 증세가 심해진다면

건선피부염 증세가 심해진다면





장마가 지속되는 탓에 우중충한 날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습기가 가득 찬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피부 건조증으로 골머리를 앓는 분들도 많습니다. 요즘 건조증을 유발하는 건선피부염을 앓는 현대인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데요. 


건선피부염은 주로 아토피와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평소 건조함을 극심하게 호소하면서 가려움증까지 느꼈던 O씨는 아토피 질환으로 생각해 인터넷 등을 통해 수집한 정보만으로 혼자 해결하기 급급했다고 해요. 이런 O씨는 결국 증세가 계속 심해지고 증상이 악화되었다가 호전되었다를 반복하자 본원을 찾아주셨어요. 





O씨는 아토피 질환이 아닌 건선피부염으로 진단되었는데요. 건선피부염이란 경계가 분명하게 보이는 은백색의 인설로 덮인 홍반성 피부 병변이 특징인 질환이에요. 


주로 무릎이나 두피, 엉덩이, 팔꿈치 등 자극을 많이 받게 되는 부위에 발생하곤 하는데요. 다양한 임상 양상을 띨 수 있으며 악화와 호전이 반복되는 만성 염증성 피부 질환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활하는데 있어서 큰 불편함을 주는 것은 당연한데요. 뚜렷한 하얀 각질과 홍반으로 인해 외관상으로도 좋지 않아 많은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피부 질환 중 하나죠. 


따라서 심한 경우 우울증이나 수면장애까지 불러일으킬 수 있으니 건선피부염 초기증상을 보인다면 곧바로 내원하셔서 자세한 검사 받아볼 것을 권해드리고 있어요. 





진단의 과정에는 증상의 정도부터 확인하게 되는데요. 건선이 심한 정도는 넓은 부위의 피부를 침범했는지 안 했는지에 따라 판단하고 있어요. 


만성 피부질환인만큼 증상을 완전하게 회복시키는 것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생활의 불편함을 초래하거나 증상으로 인해 고통 받는 일이 없도록 극복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선을 앓고 있으시다면 꾸준한 진료와 관리가 필요한데요. 





이런 건선피부염의 증상으로는 병변형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판상 건선, 간찰부 건선, 농포성 건선, 건선 홍피증 등 다양한 증상을 보일 수 있는데요. 


이런 건선이 유발되는 요인으로는 피부외상과 감염, 약물, 스트레스, 건조한 기후와 피부 등 여러 가지 환경적 요소에서 유발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진료만큼이나 주변 환경을 신경 써주면서 관리해주는 것이 좋아요! 





진료 방법으로는 증상의 정도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 본원에서는 근본적으로 면역체계의 이상으로 진단하여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방법으로 진료하고 있는데요. 침, 한약 등을 개인 체질에 따라 맞게끔 처방하여 극심한 건조함을 빠르게 완화될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심적으로 고통 받을 수 있는 건선은 외과나 내과 질환과 같이 해결되기 어려운 부분이 있죠.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진료에 임해주신다면 여의도한의원에서 충분히 극복하실 수 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