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미세먼지 두통 방치하면?

미세먼지 두통 방치하면?

미세먼지 두통 방치하면?




근래 미세먼지로 인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계신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스크만으로는 미세먼지로 인해 발병하는 질환들을 예방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는데요. 미세먼지는 일반적으로 시력저하를 불러올 수 있지만 그 밖에 심한 두통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미세먼지 입자가 머리카락의 약 1/20~1/30 정도로 매우 작기 때문에 우리 몸의 폐와 기관지, 뇌까지 이를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미세먼지 두통을 호소하고 계십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게 중요합니다. 그래야 기관지의 건조함을 막아주기 때문에 미세먼지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을 노폐물을 배출함으로써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시마, 미역 등 해조류와 섬유질이 풍부한 녹색 채소를 먹으면 장 운동이 촉진되기 때문에 몸 속의 중금속을 빼내는 데도 효과가 있어 미세먼지로 인해 생기는 통증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농도가 심한 날에는 가급적 외출을 피하는 게 좋고 실내에서는 창문을 닫고 외부에서 실내로 미세먼지가 들어오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런 예방들은 몸에 미세먼지가 쌓이는 게 도움은 되지만 완전히 제거할 수는 없는데요.





그래서 미세먼지 두통 등의 질환으로 많은 분들이 통증으로 고통을 받고 계십니다. 따라서 두통으로 인해 통증을 호소하고 계시다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개인 체질에 따라 진료를 받으셔야합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이러한 미세먼지 두통을 완화시키기 위해 머리 쪽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침, 약물, 해독요법을 병행하며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미세먼지 두통을 해소하고 싶으시다면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