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변비걸리는이유 관리 방법

변비걸리는이유 관리 방법

변비걸리는이유 관리 방법




주변에 흔히 있지만 그렇기 때문에 가볍게 여기고 때론 웃음의 소재로 쓰이는 증상 변비. 장기간 증상이 지속된다면 웃지 못할 괴로운 증상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증상에 시달리지만 질환이라기 보다는 종종 있는 일반적인 증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변비는 3-4일에 배변을 한번정도 밖에 못하는 증상을 통칭합니다. 흔한 증상이고 연령에 상관없이 걸릴 수 있는데요. 원인은 직접적인 항문의 이상이나 다양한 질병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남자보다는 여자의 경우 더 흔히 나타난다는게 일반적인데요. 아무래도 남녀를 떠나 식사의 불균형이나 지나친 다이어트가 원인이 된다고 보여 집니다.

 




변비걸리는 이유는 이처럼 하나의 음식을 통한 다이어트나 자세가 잘못 되거나 장의 이상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환경적인 부분을 바꾸면 금방 해소되기도 하지만 반복적으로 나타나 괴롭히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것이든 무리를 하면 좋지 않은데요. 변비걸리는 이유도 무리한 다이어트나 과중한 업무 스트레스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과 이어지기 때문에 악순환이 반복될 수 있으니 주의를 해야 합니다. 스스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하여도 안 된다면 내원해 진단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먹는 것을 잘 먹어야 하는데요. 인스턴트나 인공 조미료 등을 과하게 섭취하면 대장의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식습관 개선을 통해 장내에 유해균이나 가스가 차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상태를 내버려 두면 변비걸리는 이유 뿐만 아이라 다른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장에 문제가 생기면 피가 탁해질 수 있는데요. 여의도한의원에는 변비 증상 회복과 함께 맑은 피를 돌게 할 수 있는 장해독을 실시합니다. 장내 유해균이나 가스가 제거 되면서 변비 해소는 물론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폭식이나 다이어트 등으로 장 건강을 해치고 있습니다. 변비 등의 증상이 나타나서 좋은 것을 먹는다 해도 장 건강을 돌리지 않는다면 완벽한 회복을 할 수 없다고 보여지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장을 해독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장이 좋지 않고 변비에 시달리는 사람을 보면 얼굴이 노래지거나 피부도 좋지 않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좋은 것을 먹어도 원활히 공급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피를 맑게 하고 증상을 회복시키는 방법을 위해 내원해서 증상과 체질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의도한의원의 장해독 클리닉은 체질과 증상에 따라 맞춤형 진단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변비로 인한 고통은 지속되면 스트레스와 다른 질환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회복을 위해 내원을 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