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유산 후 몸조리 이렇게

유산 후 몸조리 이렇게

유산 후 몸조리 이렇게




새 생명이 생기는 것은 언제나 기쁜 일이죠. 하지만 노력 끝에 임신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유산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유산도 출산과 비슷하기 때문에 몸조리가 중요하지만, 아직까지 유산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아서 또는 직장을 다녀서 몸조리를 제대로 하지 않고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의도한의원에서 유산 후 몸조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산은 다 똑같다? 


유산이라는 전체적인 뜻은 똑같지만, 증상에 따라서 살짝 달라지는 명칭에 대해서 여의도한의원이 자세히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절박유산은 출혈이 비치고 심한 복통이 찾아오면서 겪게 됩니다. 두 번째 계류유산은 태아가 뱃속에서 죽은 상태로 발견되는 것을 말합니다. 


세 번째 완전 유산은 태아와 태반이 모두 밖으로 나오는 것을 뜻하는데요. 반대로 일부가 조금 남아 있는 상태를 불완전 유산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유산이 3회 이상 반복적으로 이루어지게 되면 습관성유산이라고 합니다. 





   유산 후 몸조리, 치료는 어떻게 하죠?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활성화하여 배란, 수정 등 임신과 출산 과정을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전통적인 한방 약물 요법과 하복부에 생식기나 비뇨기계통 혈자리르 이용해 침 치료 & 뜸 치료로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유산 예방 방법은?


한번 유산을 경험하게 되면 다시는 임신이 되지 않을 거라는 불안감이 생기게 되는데요. 특히, 평소에 생리통이 심하거나 생리주기의 변화가 큰 경우, 다낭성난소증후군 등과 같은 경우 불안감이 더 높은데요.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유산 예방방법을 통해 방지해보도록 하세요 


임신초기에는 정서적인 안정이 중요하기 때문에 최대한 스트레스를 피하고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몸에 피로가 쌓이는 게 느껴지면 바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습관성유산이 우려되는 경우에는 장거리 여행이나 격한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 후 임신은 언제쯤?


유산 후 몸조리로 여의도한의원에 찾는 환자분들이 꼭 하는 질문 중에 하나인데요. 유산 후 임신은 언제쯤 하는 게 좋을까요? 해도 될까요? 걱정이 되요 라고 말씀하시는데요. 유산 후 2주정도까지는 안정을 취하고 어느 정도 몸이 회복되는 것 같은 3개월 정도부터 임신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 후 제대로 된 유산 후 몸조리를 하지 않을 경우 골반통증, 관절통 등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여의도한의원에 상담 후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출산 후 몸조리처럼 유산 후 몸조리도 아주 중요하며, 몸조리를 통해 몸이 건강해졌을 때 다음 임신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 후 어떻게 몸조리를 해야 할 지 고민이시라면 망설이지 마시고 여의도한의원에 방문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