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과민 대장 증후군 음식 주의하자

과민 대장 증후군 음식 주의하자

과민 대장 증후군 음식 주의하자




밥을 먹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마다 설사나 복통을 호소한다면 일상생활이 제대로 돌아갈리 없습니다. 또한 이 같은 상황에 처하면 주변에 화장실이 없다는 사실이 또 다른 스트레스 요소가 될 수도 있는데요.


과민 대장 증후군을 앓게 되면 이렇듯 수시로 발생하는 설사와 복통 등의 증상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화장실에 가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선 민망하게 여겨질수도 있는데요. 증상이 심해 사람들과 있는 자리에서 트름이나 설사, 방귀 등의 증상이 지속된다면 누구라도 민망할 것입니다. 


그렇기에 과민 대장 증후군의 경우 증상으로 인한 몸의 힘듦보다도 정신적 고통이 더 클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 역시 쉽지 않은 만성 질환이기에 이 같은 고통이 장기간 지속될수 있는데요.





이 증상은 평소 생활습관을 관리하는 것이 증상으로 인한 고통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과민 대장 증후군 음식 관리에 대한 몇 가지 정보를 알아둘 필요가 있는데요.  


과민 대장 증후군 음식 관리에 대해서 알아둬야 할 것 중 하나는 증상에 악영향을 미치는 음식입니다. 기본적으로 위장에 자극을 주는 음식이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도 악영향을 미치는데요. 





고지방음식이나 카페인, 술 등은 증상을 악화시킬 우려가 있습니다. 과민 대장 증후군 음식 관리에 대해서 알아두어야 할 두 번째 정보는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섬유질이 많은 채소나 과일 등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또한 고기를 먹을 때 지방분이 적은 부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같은 과민 대장 증후군 음식 관리와 함께 한방요법을 처방받는 것이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다양한 한방요법을 통해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처방을 내리는데요. 


만약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인한 고민이 크다면 여의도한의원을 방문해 증상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