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의 괴로움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의 괴로움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의 괴로움




생리현상은 당연한 일이지만 사람을 많이 곤란하게 만듭니다. 갑작스런 생리현상은 누구나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는 문제이지만 증상을 느낀 본인 스스로는 매우 부끄러울 수 있는 일인데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이런 생리현상을 조절하지 못하게 만들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발생시키는 증상입니다. 





일반적으로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앓게 되면 설사나 복통만을 걱정하지만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이야기 할 때 절대 빼놓지 말아야 할 것이 또 하나 있는데요. 바로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입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는 잦은방귀로 인해 삶의 질을 크게 떨어트릴 수 있습니다. 또한 생산되는 가스에 비해 배출되는 가스가 적을 경우 속에서 쌓이고 쌓여 복부팽만감이나 복통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는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이 그렇듯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게 될 때 증상이 극심해 지기 때문에 마음의 안정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이와 함께 소화기관의 건강을 위한 규칙적인 식사와 저자극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이나 술, 지방이 많은 음식은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 증상을 곧바로 악화시킬 우려가 있기에 삼갈 필요가 있는데요.





이러한 생활 습관의 개선과 함께 한방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증상을 극복하는 지름길이 될수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한방요법을 통해 증상으로 인한 고통을 줄이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장의 기능을 정상으로 되돌리는데 힘쓰는 본질적인 처방을 통해 환자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는 목숨을 위협하는 증상은 아닙니다. 하지만 증상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는 이보다 더 큰 스트레스를 주는 증상도 없습니다. 만약 증상으로 인한 고민이 심하다면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 등에 대한 한방요법 처방에 도움을 드리는 여의도한의원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