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남성갱년기증후군 예방 이렇게

남성갱년기증후군 예방 이렇게

남성갱년기증후군 예방 이렇게






흔히 갱년기는 여성들만의 전유물로 여겼었는데요. 하지만 한 조사에 의하면 40대 이상의 남성 3명 중 1명이 남성 갱년기 증후군을 겪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번 조사 결과로 인해 더 이상 갱년기 증후군이 여성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 셈인데요. 


따라서 중년 이상의 남성이라면 평소 자신의 증상과 건강상태에 대해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 여의도 한의원에서는 남성갱년기증후군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남성은 여성과 같이 폐경의 과정은 없지만 40세 이후가 되면 노화가 시작되는데요. 남성 갱년기는 여성과 달리 노화가 천천히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때 성욕감소나 발기부전과 같이 성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또한 근육과 골격이 약해지고 비만이나 만성피로증후군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더불어 우울감이나 불안감도 느끼기 쉬운데요. 이러한 증상은 집중력과 기억력을 감퇴시키고 매사에 의욕이 없어지게 만들기도 합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데도 오랜 시간 방치하게 되면 당뇨나 심혈관계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하는데요. 따라서 해산물이나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등을 균형 있게 섭취하고 적절한 운동을 해주는 것이 남성갱년기증후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생활습관 개선에도 증상이 악화된다면 한의원을 통해 도움 받는 것도 현명한 방법인데요. 한의학에서는 남성갱년기의 원인을 노화로 보고 있으며 이를 완화시키기 위해 부족한 기혈을 보충하도록 합니다.


이어서 심장의 뜨거운 기운을 내려 정신적인 안정감이 들 수 있도록 하는데요. 이는 가슴 두근거림이나 우울증, 불안감과 같은 증상에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남성갱년기증후군 예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평균 수명이 길어지면서 갱년기 이후의 삶에 대해서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미리 남성 갱년기 증후군 예방법을 익혀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갱년기 증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혼자서 고민하지 마시고 여의도 한의원으로 방문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