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영등포한의원 도움으로

영등포한의원 도움으로

영등포한의원 도움으로





출산을 앞두고 있는 산모들이 갖고 있는 고민 중 하나가 체중관리 일 텐데요. 이와 더불어 최근 산모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부분이 바로 산후탈모입니다. 탈모는 한 번 진행되면 증상완화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에 한의원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영등포한의원과 함께 산후탈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여성의 탈모는 남성과 다르게 정수리에서부터 시작하여 앞머리 숱이 없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보통 임신 중에는 태반에서 분비되는 여성호르몬이 증가하여 상대적으로 머리 숱이 많아지는데요. 


하지만 출산 이후에는 여성호르몬 수치가 다시 원상태로 돌아가 임신 기간 동안 빠지지 않았던 머리가 한꺼번에 빠지게 됩니다.





이를 바로 산후탈모라고 하는데요. 출산 후 몸이 회복되면서 탈모 증상도 함께 회복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만약 영양상태가 불량하거나 모유수유 등으로 체력이 약해진 경우에는 탈모가 계속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 때 머리숱이 많아 보이기 위해 파마를 하는 등 자극을 준다면 오히려 두피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머리카락을 장시간 묶는 행동은 혈액순환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두피를 당기지 않도록 느슨하게 묶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다 근본적인 해결책을 위해서는 영등포한의원의 처방을 받는 것이 현명한데요. 본 한의원은 출산으로 인해 부족한 기와 혈을 보충해 주는 한약을 처방하여 산모가 보다 빠른 시일 안에 몸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모근에 영양을 공급하여 탈모의 진행을 막으면서 발모를 촉진하는 한약을 처방하는데요. 증상에 따라 머리 순환에 관련된 경혈을 부항으로 자극하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영등포한의원과 산후탈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성에게 있어서 출산과 임신은 많은 신체적 변화를 가져다 주는데요. 그러므로 자신의 몸 상태와 증상에 관심을 기울이고 극복하려는 태도를 갖는 것이 현명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끝으로 이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영등포한의원인 여의도한의원으로 방문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