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성 앞머리 탈모 해결하기

여성 앞머리 탈모 해결하기

여성 앞머리 탈모 해결하기

 



흔히들 탈모라고 하면 중년 남성의 고민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탈모는 결코 중년 남성만의 문제가 아닌데요. 최근에는 학업이나 취업준비 등의 스트레스로 젊은 탈모 환자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으며 여성탈모 환자분들 역시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이가 젊어도, 여성이어도 탈모에 대비할 필요가 있는데요. 따라서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여성 앞머리 탈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탈모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잘못 알려진 상식중 하나는 탈모가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서만 나타난다는 오해인데요.

 

물론 탈모는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서 나타날 수 있지만 유전적 요인 외에도 외부 환경 요인 등 후천적인 이유에서도 얼마든지 발생 가능합니다.

 



 

특히 최근 증가하고 있는 탈모환자분들의 경우 대부분 그 원인이 스트레스라는 외부 요인인데요. 여성 앞머리 탈모 역시 이렇듯 후천적인 원인에 의해서 발생하는 빈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여성 앞머리 탈모가 나타나게 되면 이미 라인 전체에서 발생할 수도 있고 흔히들 M자형 탈모라고 부르는 형태인 이마 양옆에서부터 머리가 빠지는 형태로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여성 앞머리 탈모가 발생하게 되면 두피에 열을 줄여주는 것이 시급할 수 있는데요. 한의원에서는 여성 앞머리 탈모를 비롯한 다양한 탈모현상은 수승화강 부조화에 의해 발생한다고 보기에 이를 개선하고자 두피 열을 내리는 한방요법을 처방하곤 합니다.

 

이는 과도한 열이 두피건강을 악화시킨 상태에서 스트레스나 외부 자극이 강할 경우 부신기능이 떨어지면서 탈모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여성 앞머리 탈모를 개선하기 위해 신체에 무너진 밸런스를 되찾고 두피의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두피 건강을 회복할수 있는 한방요법을 처방해 드리곤 합니다.

 

탈모는 생명을 위태롭게 하는 증상은 아닙니다. 하지만 큰 스트레스를 주는 증상이라는 것에 대해선 이견을 둘 수 없을 텐데요. 만약 여성 앞머리 탈모로 인해 고민 중에 있으시다면 여의도한원을 방문해 정확한 진단과 처방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