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생리가 늦어지는 원인은

생리가 늦어지는 원인은


생리가 늦어지는 원인은

 




여성의 평균 월경 주기는 28일정도로 개인에 따라 일주일 정도 더 길 수도, 짧을 수 도 있습니다. 그런데 생리 주기가 느려져 일 년에 몇 번만 생리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렇게 생리가 늦어지고 줄어드는 증상을 보이는 여성들 중에는 다낭성 난소증후군으로 진단받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생리가 늦어지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바와 같이 생리가 늦어지는 경우와 무월경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다낭성 난소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다낭성 난소증후군은 만성 스트레스나, 수면 부족, 호르몬 불균형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질환을 앓게 되면 배란기가 불규칙해 져 임신을 시도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데요. 이 때문에 다낭성 난소증후군이 불임이나 난임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생리가 늦어지는 증상이 나타날 경우 초기에 적극적으로 극복하는 태도가 필요한데요. 특히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가임기 여성이라면 미리 검진을 받고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현명할 수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자궁과 난소기능 회복에 도움이 되는 한약을 처방 하는데요. 또한 생리주기를 바로잡아 줄 수 있도록 뜸이나 온침요법과 같은 한방요법을 진행합니다. 


이러한 처방은 규칙적인 배란기를 유지하는 것에 의의가 있는데요. 이 밖에도 몸의 균형을 맞추어 줄 수 있도록 기와 혈을 보충해 줍니다.





이상으로 생리가 늦어지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다모증이나 여드름, 비만 등의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 있는데요. 생리는 여성의 건강을 말해주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임으로 자신의 증상을 세심히 관찰하는 태도가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끝으로 생리가 늦어지는 원인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들은 여의도한의원으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자 개개인의 체질을 진단하여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